![]() |
/사진=미래에셋생명 |
'iALL'은 모바일 상에서 제휴된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직접 가입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국내 온라인보험은 각 보험회사의 홈페이지에 접속해 해당 회사의 상품만 가입할 수 있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거나 앱 설치 없이 모바일 검색창에 'iALL' 또는 '아이올'을 입력하면 접속할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고객 중심의 관점에서 '콜 프리(Call-Free)'를 주요 정책으로 삼아 고객이 아이올에서 보험 상품을 조회해도 전화로 가입권유를 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또 초기에는 많은 상품을 제공하기 보다는 고객이 간단하고 편리하게 모바일로 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데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우선 생활 밀착형 보험인 여행자보험과 유학생보험·운전자보험 3종을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 여행자보험에 소셜커머스 기능이 접목돼 고객은 이 상품에 대한 '선물하기' 및 '조르기'를 할 수 있다.
조만간 미래에셋생명은 변액보험 출시를 시작으로 상품 라인업 및 서비스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아울러 신세계인터넷면세점과 제휴해 12월 중 오픈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밖에 미래에셋생명은 'iALL'을 보험뿐 아니라 펀드·로보어드바이저(인공지능기반 자산관리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 제공의 플랫폼으로 확대해 국내 모바일금융 시장을 주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