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가성비를 극대화한 메뉴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가격 대비 높은 효용을 추구하는 세트 메뉴가 많은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 두 마리에 19,900원부터! '놀부옛날통닭 - 쌍쌍치킨'
▲ 제공=놀부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 제공=놀부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치킨은 늘 옳다'는 말처럼 국민 대표 외식 메뉴로 손꼽히는 치킨도 세트 메뉴로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화제다.

놀부옛날통닭이 새롭게 선보인 '쌍쌍치킨'은 두 마리 치킨을 19,900원부터 23,900원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놓은 실속형 세트 메뉴다.

가장 기본적인 '1쌍 치킨'은 옛날통닭 2마리를 19,900원이라는 파격적인 구성에 즐길 수 있다. 

또한, 옛날통닭과 양념치킨의 조합을 21,900원에 즐길 수 있는 '2쌍 치킨', 옛날통닭과 중화풍치킨을 23,900원에 맛볼 수 있는 '3쌍 치킨'도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모든 쌍쌍치킨에는 코카콜라 1개가 서비스로 제공되어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놀부 마케팅팀 총괄임원 이정일 상무는 "연말을 맞이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신메뉴를 출시했다"며 "사랑하는 가족, 친구 등 지인들과 함께 놀부옛날통닭을 먹으며 따뜻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한 판 가격에 2판! '피자헛 - NEW 더블박스'

어린 자녀들이 있는 가정에서 가장 선호하는 외식 메뉴 중 하나인 피자도 세트 메뉴로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어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국 피자헛이 연말을 맞아 선보인 'NEW 더블박스'는 피자 2종을 선택해 즐기는 세트 메뉴로, 기존의 박스 제품과 다르게 사이드 메뉴를 없애고 가격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더블박스'는 약 100만 명이 즐긴 베스트 메뉴 ‘갈릭 비프’를 비롯 신메뉴인 ‘로스트 갈릭 치킨’, ‘베이컨 스테이크’, 기본 메뉴인 ‘치즈 피자’, ‘페퍼로니 피자’ 등으로 구성됐으며, 5종 중에서 원하는 피자 두 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신메뉴인 ‘로스트 갈릭 치킨’은 로스팅 된 두툼한 닭다리 살과 향긋한 표고버섯의 쫄깃한 식감이 조화롭게 어우러졌으며, ‘베이컨 스테이크’는 훈연된 두툼한 베이컨이 한 조각씩 큼지막하게 들어가 씹을 때마다 입안 가득 고소함이 은은하게 퍼진다.

◆ 4,000원을 더하면 더욱 푸짐한 구성을! '제일제면소 - 나만의 1인 차림상'
점심 메뉴로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외식 메뉴인 면이나 전골 요리도 세트 메뉴로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제일제면소는 연말을 맞이해 세트 메뉴 2종을 출시했다. '나만의 1인 차림상'은 칼국수, 우동, 비빔면 등 모든 면 요리에 4,000원을 더하면 샐러드, 주먹밥, 매콤순살닭튀김 3조각을 함께 제공하는 1인 세트다.

'따끈한 전골세트'는 겨울철 별미인 ‘쇠고기 국수전골’ 또는 ‘모둠 우동 전골’을 주문하면 불고기 주먹밥에 식혜 또는 생맥주를 두 잔 제공하는 2인 이상을 위한 세트 메뉴다. 판매 기간은 1월 14일까지다.

◆ 바른치킨의 대새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바른치킨'의 하반기 신메뉴 ‘대새치킨’이 온 오프라인 상에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추운 겨울을 뜨겁게 만들고 있는 ‘대새치킨’은 매운간장소스로 맛을 낸 치킨과 탱탱한 식감의 아르헨티나 레드 쉬림프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로, 끌리는 매운맛과 압도적인 비주얼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아르헨티나 레드 쉬림프는 랍스타새우로 불리며, 10cm 이상의 크기와 꽉 찬 살, 풍부한 단맛이 특징이다. 또한 활성화산소 제거에 효과적인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최근 대형마트에서도 품귀현상을 보일만큼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있는 고급 식재료로 만들어졌다.

대새치킨은 출시된지 보름만에 전 매장 평균 5%의 판매율을 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고객들의 재구매율이 높아 시간이 지날수록 판매율이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