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이버국가고시센터. 9급 공무원시험. /자료=사이버국가고시센터 홈페이지 캡처 |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오늘(1일)부터 9급 공무원시험 원서접수를 시작한다. 사이버국가고시센터는 지난달 27일 ‘2016년도 국가공무원 7급 공개경쟁채용 필기시험’ 시도별 시험장소 예정지 안내를 공고한 데 이어 오늘부터 13일까지 6일 동안 9급 공무원시험 원서접수를 받는다.
원서접수 후 시험장소는 3월 31일 공고되며, 필기시험은 4월 8일 치러진다. 합격자발표는 5월 24일로 예정돼 있다. 필기시험 합격자들은 7월 11일부터 16일에 걸쳐 면접시험을 보게 되며 최종합격자는 8월 1일 발표된다.
9급 공무원시험 원서접수시 수험생들은 시험 볼 지역을 선택해야 한다. 강원도로 정한 수험생은 춘천시에서 시험을 치르게 되며, 충북도로 정한 수험생은 청주시에서 보게 된다. 이어 충남도는 아산시에서, 전북도는 전주시에서, 전남도는 목포시에서, 경북도는 구미시에서, 경남도는 창원시에서, 제주도는 제주시에서 각 시험을 치르게 된다.
경기도의 경우 남부, 북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남부지역은 수원시, 부천시, 평택시, 용인시, 성남시, 과천시, 광명시, 화성시, 안양시에서, 북부지역은 남양주시, 고양시에서 각각 치러진다.
인사혁신처는 현재 9급 공무원 시험장소 예정지만 발표한 상태로, 시험 약 1주일 전인 3월 31일 구체적인 시험장소(고사장)를 확정·공개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