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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편의점 GS25에서 독점 판매할 예정인 LG생활건강 화장품 ‘비욘드’ 매대. /사진=GS리테일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4월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브랜드 ‘비욘드’를 단독 론칭한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편의점 화장품 판매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했고 8개월간 협의를 통해 비욘드 론칭을 진행했다.
GS25에서 판매하는 화장품 카테고리 매출 성장률은 2014년 10.3%, 2015년 16.9%, 2016년 19.7%로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다.
GS25는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 중에서 LG생활건강을 대표하는 ‘에코 브랜드’로 자리잡은 비욘드가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비욘드 역시 편의점이라는 판매망을 통해 양사 고객의 만족감을 더욱 높일 수 있다는 믿음으로 론칭을 결정하게 됐다.
양사는 편의점에 적합하도록 상품 용량을 줄인 소용량 키트로 제작하고, GS25 각 점포에 비욘드 전용 진열대를 비치해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첫 선을 보일 상품은 ‘베스트 스킨케어 4종 키트’, ‘옴므 스킨케어 3종키트’ 등 기존 인기 제품을 휴대가 간편한 소용량 키트 형태로 구성한 세트 상품 5종과 ‘허브 가득한 마스크 피오니’ 등 마스크팩 3종 등 총 8종이다. 가격은 950원(마스크팩)부터 1만원(키트)까지 다양하다.
GS25는 올해 말까지 비욘드 판매점포를 7000개까지 확대하고, 향후 전국 점포에서 판매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효섭 GS리테일 편의점 생활잡화팀장은 “아직까지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여성 고객이 많지는 않고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구매한다는 인식도 부족한 상태”라며 “믿을 수 있는 화장품을 지속 선보여 신뢰도와 편의성을 높이고, 화장품 편집숍과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다보면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것이 자연스럽게 여겨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