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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 2017에서 신제품을 대거 공개한다. 사진은 모델들이 (왼쪽부터) LG X파워2, LG K10, LG 워치 스타일, LG 워치 스포츠 등 전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모습. /사진=LG전자 |
MWC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로 올해는 204개국 2200여개 기업이 참여한다. 주최 측은 전시기간 동안 전시장을 찾는 관람객이 1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커진 1617㎡ 규모의 부스를 마련한다. 이는 차별화된 기술력의 스마트폰 제품군에 대한 LG전자의 강한 자신감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LG전자는 차기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G6를 비롯해 ▲실속형 스마트폰 K시리즈 ▲스타일러스3 ▲스마트워치 ▲톤플러스 등 모바일 제품 13종 350여개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특히 소비자들이 보편적으로 원하는 가치를 완성도 높게 담아낸 LG G6를 전면에 내세운다. G6는 5.7인치 QHD+(1440X2880) 해상도 풀비전의 차별화된 디스플레이와 한손으로도 쉽게 다룰 수 있는 최적의 그립감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다.
2017년형 실속형 스마트폰 K시리즈 4종(K10·K8·K4·K3)도 선보인다. K시리즈는 고성능 카메라와 차별화된 편의기능들이 특징이다.
스타일러스 3는 내장된 펜을 활용해 재미와 편리함을 더했다. ▲펜을 꺼내면 최근 작성한 메모를 최대 15개까지 보여주는 ‘펜 팝 2.0’,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화면에 바로 메모할 수 있는 ‘바로 메모’, ▲펜이 스마트폰과 멀어지면 알람이 울리는 ‘펜 지킴이’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됐다.
이와 함께 지난 10일 LG전자가 미국에 첫 출시한 LG 워치 스포츠와 LG워치 스타일도 공개한다. 워치 스포츠는 1.38인치 원형 플라스틱 OLED(P-OLED) 디스플레이와 퀄컴의 최신 웨어러블 전용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스냅드래곤 웨어 2100을 탑재했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사장)은 “관람객들이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직관적으로 체험할 수 있게 했다”며 “소비자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LG스마트폰의 가치를 전세계에 알리는 기회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