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테라하우스 조감도. /사진=홍익건설
김포 테라하우스 조감도. /사진=홍익건설
최근 김포 한강신도시에 공급된 ‘자이더빌리지’가 우수한 청약 성적을 거둔 가운데 신도시의 인프라를 품은 테라스하우스에 업계는 무론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공급한 GS건설의 ‘자이더빌리지’는 전체 525가구 모집에 총 1만7171건이 접수되며 평균 3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어진 계약에서도 나흘 만에 완판됐고 현재 약 5000만원의 프리미엄까지 형성됐다.


자이더빌리지 뿐만 아니라 최근 신도시 테라스하우스는 꾸준히 높은 인기를 보였다. 지난해 동탄2신도시에 공급된 동탄레이크자이 더테라스 역시 평균 26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이 마감됐으며 광교신도시에 공급된 광교파크자이 더테라스 역시 평균 53.8대 1로 청약마감 되는 등 신도시 테라스하우스 인기는 꾸준했다.

업계에서는 이 같은 인기에 대해 풍부한 생활인프라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입지요건이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한다. 신도시는 면밀한 계획 아래 조성되는 만큼 풍부하고 다양한 기반시설이 마련돼 생활 편의성이 높다. 여기에 도심에서 쾌적한 주거가 가능한 테라스하우스의 장점이 시너지를 일으켰다는 것. 아파트가 아니기 때문에 전매제한이 없다는 점도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요소로 꼽힌다.

이 가운데 한강신도시 ‘김포 테라하우스’가 3.3㎡당 900만원대의 착한 분양가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한강신도시 장기지구 B-9블록(김포시 장기동 1761번지)에 위치한 이 단지는 4층 11개동 총 87가구 전용 83~84㎡로 구성된다. 특히 이달 준공예정으로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총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된 이 단지는 타입별로 4베이, 맞통풍, 공간분리, 이면개방형 등의 설계가 적용되며 모든 타입에 공통적으로 안방 드레스룸, 주방 팬트리 등도 제공된다. 100% 테라스로 제공되는 ‘김포 테라하우스’는 1층에 정원 테라스, 4층은 다락방이 제공되면서 복층 테라스로 시공된다. 2~3층은 안방에 테라스가 제공된다.

자이더비리지로 재미를 톡톡히 본 GS건설은 다음달 경기 안산시 고잔신도시에서 분양하는 ‘그랑시티자이 2차’(총 3370가구)에도 전용 68~95㎡ 일부 가구에 야외 공간이 딸린 테라스 평면을 선보인다.

파주에서는 운정신도시와 덕이지구 사이에 실속형 테라스 하우스 ‘운정 더테라스’가 공급된다. 11개동 88가구 규모로 지어지는 이 단지는 1층 모든 가구에 테라스가 제공된다. 2.5m의 높은 천정을 기본으로 대면형 주방설계와 남향위주의 단치 배치가 특징이다.

수원 영통지구와 동탄2신도시 사이에서는 지난달 도심형 테라스하우스인 ‘신영통 세인트캐슬 프리미어’가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을 시작했다. 모던타입 32가구, 프리미엄급 클래식타입 18가구 등 총 50가구 규모로 지어지며 리조트 분위기의 테라스 정원이 제공된다.

인천 청라신도시에서는 베어즈베스트 골프장에 공급되는 단지형 단독주택용지 ‘청라 더 카운티 2차’가 분양 중이다. 용지 매입 후 개별적으로 테라스를 비롯해 개별정원, 다락방, 옥상정원 등의 형태로 설계가 가능한 청라 더 카운티 2차는 용지가 골프장 내 호수를 라운드형으로 감싸고 있어 어느 곳에서도 골프장 조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