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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SK플래닛 11번가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
11번가는 매월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프리미엄 유아동 패션 상품을 선보인다. 이달에는 프랑스 대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벤시몽'의 선글라스(16만5000원)와 프리미엄 스윔웨어 브랜드 '라하하나'의 래시가드 리미티드 에디션(5만9000원) 등 100여개 상품을 판매한다.
오프라인 매장 중심으로 성장해 오던 프리미엄 유아동 상품 시장이 최근 온라인 쇼핑몰로 빠르게 확대되는 추세다. 실제 11번가 '신생아, 유아동 의류, 잡화, 신발' 카테고리의 경우 지난 1~3월 판매 거래액이 지난해 동기 대비 34.7% 증가했다. 또한 브랜드 상품으로 구성된 '백화점 유아동 패션' 카테고리도 43% 성장했다.
11번가에 등록된 '백화점 유아동 패션' 카테고리 상품의 평균 단가는 3만7000원이며 판매가 많이 된 상위 100개 상품의 평균 단가는 6만5000원이다. 특히 판매 인기 상위 10개 제품 중 7개는 10만원 이상의 가방, 자켓 등이 자리하는 등 유아동 카테고리에서의 고품질 프리미엄 상품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조원호 SK플래닛 마트유아동유닛장은 "프리미엄 유아동 상품 및 패션 브랜드와의 협력으로 11번가에서 차별화된 고품질 유아동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저출산 시대에 유아동 시장에서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프리미엄 소비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