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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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켓몬스터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46% 뛴 2860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14일 공개된 감사보고서에는 2016년 티몬의 매출이 2035억원으로 기재돼 있다. 이는 지난해 지배기업이던 리빙소셜코리아와의 합병에 따른 회계처리로 지난해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 동안의 매출만 집계된 수치다. 따라서 실제 연간 총 매출은 2860억원이라는 게 티몬의 설명이다. 이는 2015년 1959억원보다 46% 성장한 수치다.

티몬에 따르면 수수료매출은 1368억원으로 같은 기간 64% 오른 1368억원이다. 생필품만 판매하는 슈퍼마트의 상품매출은 32% 성장한 1492억원이다.


티몬은 "가전 등 직매입 판매상품 카테고리를 확대하면 상품 매출액을 크게 높일 수 있지만 이 카테고리를 넓히지 않은 것은 생필품 전문몰인 슈퍼마트의 정체성을 유지하고 외형적인 확대만을 추구하지 않겠다는 전략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티몬의 지난해 말 기준 현금자산은 1467억원으로 전년 보다 55% 확대됐다.

다만 같은 기간 티몬의 영업 손실은 전년 대비 12% 오른 1585억원으로 집계됐다.


이에 티몬은 “이(1585억원) 중 600억 가량은 마트와 투어 등 미래 성장 동력을 위한 신규사업에 대폭 투자했기 때문”이라며 “이를 제외하면 약 900억원대의 손실 수준으로 일반 유지 비용에 있어서 큰 효율화가 시작됐다”고 설명했다.

향후 턴어라운드 계획에 대해 티몬은 “‘신선식품’을 통해 방문 빈도수를 높이고 ‘투어상품’을 통해 매출 규모를 키을 것”이라며 “‘마켓플레이스2.0’으로 빈틈없는 상품 구색과 가격 경쟁력을 갖춰 2년내에 턴어라운드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