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원 프렌즈 캐릭터/사진=NH농협은행
올원 프렌즈 캐릭터/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의 캐릭터 ‘올원프렌즈’에 새로운 캐릭터 3종을 추가로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기존의 올리(아기공룡), 원이(어미새)에 이어 단지(돼지), 달리(강아지), 코리(코끼리) 3종이 새로 추가됐다.
농협은행은 ‘올리’와 ‘원이’ 를 활용한 TV광고, 카카오톡 이모티콘, 캐릭터 인형과 같은 캐릭터 마케팅이 젊고 친숙한 이미지가 형성돼 캐릭터를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농협은행은 NH농협생명과 ‘올원프렌즈’ 캐릭터 출시를 공동기획하고 캐릭터 네이밍은 임직원 공모로 선정하는 등 농협금융지주 대표 캐릭터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봉의 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장은 “큰글송금과 경조사 초대장 보내기 등으로 시니어층의 호응을 얻었다면 ‘올원프렌즈’ 출시는 연령대와 관계없는 관심을 기대한다”며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해 하반기에 출시 예정인 올원뱅크 베트남 등 글로벌시장 진출에도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