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통 업계에서는 독특한 기획을 통해 SNS 이용자들의 참여와 공유를 이끌어 내며 주력 제품을 홍보하는 어스(US, Unique Share Attend)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어스(US)는 Unique와 Share의 합성어로, SNS 이용자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친구를 태그하는 등 미션을 소비자가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의미한다. 어스 이벤트의 친구를 태그하는 공유 방식은 단기간 높은 이벤트 참여율과 자연스러운 SNS 입소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피자마루, 가정의달 사행시 SNS이벤트 펼쳐
토종 피자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피자마루'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사행시 이벤트를 5월31일까지 진행한다.
주어진 시제 중 1가지를 골라 덧글로 개성 가득한 사행시를 지어주면 된다. 총 100가정에게 경품을 준다.

소비자가 함께하는 어스(US) 이벤트 활발

참여방식은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사행시를 남기면 된다. 제시된 시제에 따라 '엄마아빠' 부문은 홍삼음료 선물세트 기프티콘 (40명)를, '우리 아들', '딸' 부문은 추억의 가정용 팩게임기(10명)을, '우리가족' 부문은 피자마루 몬스터 하와이안 쉬림프 SET (50명)를 선물로 제공한다.

◆ 복음자리 – 명품 딸기잼 ‘5행시 짓기’ 이벤트

과일가공 전문 브랜드 ㈜복음자리가 오는 6월 9일(금)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명품 딸기잼 5행시 짓기’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이벤트 게시물을 공유한 뒤 공유 URL과 명품 딸기잼 5행시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당첨 팁으로는 해시태그 #복음자리, #명품브랜드, #대상기념, #명품, #딸기잼, #오행시를 함께 달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경품은 공기청정기(명품상 2명), 복음자리 스프레드 미니세트 4종(복음자리상 20명)을 증정한다.

복음자리 스프레드 미니세트는 라따뚜이 2종(100g)과 밀크스프레드 2종(110g)의 구성으로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든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복음자리에서는 오는 6월 11일(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복음자리 명품잼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 엘리트학생복 - ‘나만 보기 아까운 사진’ 이벤트

교복 전문 브랜드 엘리트학생복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학생들을 위한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 그동안 간직해온 아이돌 그룹 IOI와 펜타곤의 사진과 함께 사진을 좋아하는 이유를 댓글로 공유하면 이벤트에 응모된다. 

상품으로는 엘리트 전속모델 아이오아이(I.O.I)와 펜타곤의 사인이 담긴 각종 경품, 전속모델 폴라로이드 사진,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0일(화)까지 엘리트 공식 페이스북에서 진행하며 6월 1일(목)에 엘리트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당첨자를 공개할 예정이다.

‘나만 보기 아까운 사진’ 이벤트는 아이돌 팬들의 팬덤을 자극하고 다른 팬들과 사진을 공유할 기회가 될 수 있어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