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성이엔에프의 전신이자 브랜드인 취영루는 72년 역사를 자랑하며 브랜드 가치가 2001년 기준, 총 768억 원 가치로 평가받았을 정도로 알짜 기업이었다.
![]() |
▲ 제공=태성이엔에프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
지난 2004년 만두파동에 휘말려 시장 상황으로 위기를 맞이하였으나, 최종 무혐의 처분으로 신뢰와 명예를 회복하였고, 새로운 도약을 하고자, 생산 시스템과 제품을 전사적으로 업그레이드 하였고 이번에 오랜 노력의 산물로 신제품을 시장에 진출하게 되었다.
‘취영루=고품질 물만두’로 인식되면서 현재 롯데백화점 등 델리코너에서 즉석 취영루 왕만두로 연 3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취영루=고품질 물만두’로 인식되면서 현재 롯데백화점 등 델리코너에서 즉석 취영루 왕만두로 연 3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국내 냉동만두 제조시설 중 최초로 HACCP 지정 업체로서 품질안정 및 상품개발을 상시 주도할 수 있는 품질연구소를 운영하고, 다가수 제조공법 특허획득으로 타사에 차별화 할 수 있는 고급물만두 생산공법 등 노하우를 최대한 활용해 풍부한 육즙의 만두식감과 향미로 차별화를 이뤄냈다.
여기에 ▲완제품을 보관할 수 있는 750평 규모의 별도 냉동창고시설 보유 ▲신형 몰드 확보(의장 등록)로 신제품 제조 차별화 ▲1시간 이내 수도권 접근이 가능한 입지조건 및 물류 강점 등 내실을 다졌다. 여기에 만두박물관까지 만들어 만두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태성이엔에프 전용하 대표이사와 신정호 식품대표는 “그동안 취영루 만두가 한국표준협회로부터 한국 소비자웰빙지수 1위를 수상한 브랜드 신뢰도와 그동안 개발한 천연바이오 신소재를 접목해 ‘자연주의 만두’ 개념으로 올해부터 신제품을 개발, 대형할인마트 뿐만 아니라 홈쇼핑과 인터넷쇼핑몰에도 런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태성이엔에프 전용하 대표이사와 신정호 식품대표는 “그동안 취영루 만두가 한국표준협회로부터 한국 소비자웰빙지수 1위를 수상한 브랜드 신뢰도와 그동안 개발한 천연바이오 신소재를 접목해 ‘자연주의 만두’ 개념으로 올해부터 신제품을 개발, 대형할인마트 뿐만 아니라 홈쇼핑과 인터넷쇼핑몰에도 런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