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모 및 네일 관리법에 고민이 많은 여성들을 위해 에스티유니타스의 뷰티 교육 전문 브랜드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뷰티 전문가들이 바캉스 시즌을 대비한 뷰티 팁을 공개했다.
◆내게 맞는 제모 방법은? 깍는 제모 vs 뽑는 제모(왁싱) vs 영구 제모 (레이저)
![]() |
/사진=에스티유니타스 |
◆제모의 완벽한 타이밍? D-7일에는 끝내야
계획한 휴가 일정을 앞두고 제모를 너무 일찍 할 경우, 금세 거뭇하게 올라오는 자국으로 인해 제모 상태가 만족스럽지 못할 수 있으며, 반대로 휴가 떠나기 직전에 제모를 할 경우에는 예상치 못한 피부 트러블이 드러날 수 있다. 전문가들은 디데이(D-Day) 1주일 전에 제모를 하는 것이 피부 손상을 최대한 줄이는 방법이라고 조언한다. 아무래도 제모는 피부에 자극을 주는 행위이기 때문에 예민해진 피부가 충분히 휴식을 취할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잠자기 전 저녁 시간에 제모를 하는 것이 신체 활동이 많은 낮 시간에 하는 것보다 피부트러블을 줄일 수 있으며 제모 이후 얼음찜질이나 보습 크림 등을 이용하는 것이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된다.
◆올 여름 네일 트렌드? 미러네일과 비비드가 대세
![]() |
/사진=에스티유니타스 |
◆휴가철 네일과 페디케어는 필수
손발톱 패션에 신경쓰는 사람이 증가하면서 건강한 손발톱 관리의 중요성도 높아졌다. 특히 휴가철에 손발톱을 화려하게 꾸미려고 젤 네일 시술을 연속해서 받으면 제거 과정에서 손톱이 갈라지거나 부러질 수 있다. 물놀이 전후에 손발톱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고 손발톱의 발육을 돕는 영양제 사용을 하는 것도 손발톱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된다.
◆셀프뷰티 알려주는 곳? 여름 휴가 대비 무료 강좌 이용
에스티유니타스의 뷰티 전문 교육 브랜드 MBC아카데미뷰티스쿨에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국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캠퍼스에서 셀프 스타일링 무료 클래스 ‘바캉스를 도와줘’를 진행한다.
7월 한 달간 셀프왁싱, 셀프 네일아트 등 스스로 뷰티케어를 할 수 있는 정보를 얻고자 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왁싱, 네일과 페디큐어를 비롯해 바캉스 물놀이에도 오래가는 롱래스팅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링, 헤나, 레인보우 타투 등 시선을 모아주는 스킨아트로 구성된 총 4가지의 1day 셀프 스타일링 무료 클래스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