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파괴의 바람 역시 만만치 않다. 저가형 맥주전문점, 커피전문점, 과일주스전문점, 이자카야, 국수 전문점, 국밥전문점, 고기전문점 등 다양한 업종에서 가격파괴를 통한 박리다매 전략으로 창업시장이 형성되고 있다.
![]() |
일반 고깃집들과 차별화를 선언하며 프리미엄급의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시중 가격의 반값이라는 파격적인 판매 정책을 펼치고 있다.
고객층은 가족단위의 손님들과 직장 회식 손님들이 주를 이룬다. 한번 방문하고 난 후 고객들의 재방문률이 높고, 단골 비중이 크다는 점은 검증된 고기의 맛으로 인해 만족도가 높다는 사실을 뒷받침한다.
3,800원 쌀국수&비빔밥전문점 ‘포삼팔’은 퀄리티 높은 베트남쌀국수를 3,8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 브랜드이다.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인 '트랜차이즈'에서 판매 대비 마진율 높은 시스템을 구축해, 예비창업자들에게 유리한 아이템이다. 인건비 절감을 위한 무인주문시스템(키오스크)부터 차별화 되어있다.
또 마진율 또한 높아 대기업 식자재 유통망을 통해 물류를 저렴한 가격에 안정적으로 배송하고 있어 언제나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하고 있다.
잘 팔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남는지가 더 중요한 저가형 외식 시스템을 완벽히 이해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