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건강과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피부관리전문점은 미래형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한국은 외모 지상주의가 강해 미용 관련 서비스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어 전망은 밝다.
전통적인 뷰티ㆍ미용 관련 주 소비자인 20~40대 여성들이다. 사회적으로 어린 외모를 지향하는 키덜트 현상과 웰빙 열풍에 따라 피부관리 서비스는 여성들 사이에서 필수다. 이들이 혹서기와 혹한기 등 피부관리 시즌에 주로 업소를 찾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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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코메리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캡쳐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피부관리 전문점은 직원의 실력이 매출을 좌우할 만큼 인력 의존도가 높다. 파코메리는 평생교육원 시스템을 통해 이같은 어려움을 해결해주고 있다.
전문가 상담서비스와 진단, 스킨-두피케어, 홈케어 피부마사지기, 이너뷰티 제품을 구비하고 고객에게 전문적인 뷰티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획기적인 방식의 가맹사업이다. 특히 가맹점주가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수익구조로 설계돼 행복한 상생경영의 모델이라는 게 업계의 중론이다.
박형미 대표는 “뷰티트렌드도 점점 멀티화되는 추세예요. 화장품가게에 들어가서 제품을 구매하고 끝나는 게 아니라 고객 맞춤형 케어서비스까지 받는다면 고객 만족도는 높아질 수밖에 없다"라며 "뷰티스테이를 단순 프랜차이즈업체로 보시면 안돼요. 우선 뷰티스테이 창업을 계획하면 먼저 파코메리와 계약을 맺은 뒤 부설 평생교육원의 뷰티전문가 교육을 수료하게 됩니다. 전문가 교육을 이수하기 때문에 그만큼 리스크가 줄어든다"고 소개했다.
박형미 대표는 “뷰티트렌드도 점점 멀티화되는 추세예요. 화장품가게에 들어가서 제품을 구매하고 끝나는 게 아니라 고객 맞춤형 케어서비스까지 받는다면 고객 만족도는 높아질 수밖에 없다"라며 "뷰티스테이를 단순 프랜차이즈업체로 보시면 안돼요. 우선 뷰티스테이 창업을 계획하면 먼저 파코메리와 계약을 맺은 뒤 부설 평생교육원의 뷰티전문가 교육을 수료하게 됩니다. 전문가 교육을 이수하기 때문에 그만큼 리스크가 줄어든다"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