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지사께는 지난 7월 대구창업박람회에서 150여건의 창업 관련 상담과 5건의 가맹계약을 체결해 호평을 받으며 성공적인 박람회 참가를 마쳤다.
한국형 이자카야창업 브랜드 꼬지사께는 현재 전국 20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관리 하고 있으며 꼬치구이 메뉴와 함께 60여 가지의 퓨전요리 그리고 저알콜을 선호하는 시대적 흐름에 부합하는 다양한 사케 판매를 통해 20대~40대까지 폭넓은 충성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어 상권에 구애 받지 않는 소자본 창업 브랜드이다.
![]() |
특히 꼬지사께는 10여년간의 프랜차이즈 운영관리 노하우를 기반으로 메뉴 원팩화 시스템을 도입해 조리가 간편하도록 해 주방전문 인력에 대한 인건비를 최소화 했으며 조리시간이 짧아 매장의 테이블 회전율이 높은 브랜드라는 평이다.
㈜SY프랜차이즈 김성윤 대표는 “매년 지역별 창업박람회에 적극 참가해 창업에 대한 양질의 정보를 현장에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광주창업박람회 또한 본사의 창업컨설팅 담당자들을 전원 배치해 무료 상권분석 및 성공 창업 컨설팅을 통해 전남, 광주 지역의 창업시장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꼬지사께 가맹본부 ㈜SY프랜차이즈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한국프랜차이즈 대상’을 7년간 수상했으며 소상공인시장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우수프랜차이즈’에 3년 연속 지정되는 등 신뢰도를 검증 받은 브랜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