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색 있는 소자본 창업아이템을 제시하며 안정적인 수익률을 창출해 인상적인 행보를 보인 육회 프랜차이즈 브랜드 육회이야기가 눈에 띄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소자본창업 술집 창업 아이템으로 육회와 무한주류라는 시스템을 접목하여 소비트랜드를 잡고 있는 20~30대 젋은층에게 어필을 받고 있다.
육회이야기의 가맹점주들은 직영점에서 직접 요리 맛을 본 후 창업의 성공을 확신하고 결정한 케이스이다. 육회 경우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하지만, 육회이야기 경우 초보자도 쉽게 육회메뉴를 만들 수 있게 간편 조리 시스템을 만들었다.
![]() |
육회이야기는 예전 형태의 음식점 분위기에서 포차 개념으로 바뀌어 젊은 층이 주 고객이 되었다. 또한 안주도 육회와 육사시미 종류는 물론 깍둑육회, 등갈비튀김, 치즈가미 소고기류, 고급 탕류 등 식사도 할 수 있는 포차로 거듭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다른 술집창업아이템 브랜드들과 달리 ‘소주, 맥주, 사케 무한주류 서비스’라는 보기 드문 경영을 하고 있다.
44㎡(14평대) 매장에서 소규모의 소자본창업이 가능한 ‘육회이야기’는 30호점까지 창업비용 측면에서 다양한 창업혜택과 무이자 대출을 지원하여 예비창업자들에게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육회이야기’관계자는 "30호점까지 창업혜택을 제공하여 예비창업자들의 고민을 조금이나 해결하고, 매장 오픈 후 관리시스템과 메뉴개발로 가맹점주와 소비자들 모두에게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육회이야기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공식블로그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