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는 그간 다양하고 가성비 좋은 메뉴와 세련된 인테리어로 주목 받아왔던 카페 브랜드로 지난 2009년 12월에 런칭한 이후 매년 꾸준한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커피베이는 부풀려진 창업 비용의 거품을 허물고자 8평 기준 4,080만 원이라는 합리적인 개설 비용을 내놓고, 가맹점 매출 안정화를 위해 3단계에 걸친 매출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예비 창업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 |
/ 커피베이 창업상담 모습 (사진=강동완기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커피베이 관계자는 2018년 하반기에도 식지 않은 커피베이 창업 문의에 힘입어 11월 서울 본사 창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전하며 이번 창업 설명회 역시 브랜드 경쟁력을 소개하는 자리일 뿐만 아니라 커피 시장 동향이나 개인 창업과 프랜차이즈 창업의 차이 등 예비 창업자들의 궁금증을 한자리에서 해소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커피베이는 특수 상권에서 다수의 가맹점과 직영점을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예비 창업자 혼자서 준비하기 어려운 대형 마트, 역사 내 카페 창업에 관해서도 상담 받을 수 있다.
커피베이 창업 설명회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사전 예약한 사람에 한해 참석할 수 있으며, 지방의 경우 신청 시 수시로 상담이 진행된다.
프랜차이즈 커피숍 창업 브랜드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다가오는 2019년을 맞아 새롭게 창업을 준비하시려는 분들의 문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2018년 하반기에도 창업 설명회를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하며 “이번 자리를 통해 커피베이가 그동안 쌓아왔던 노하우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평소 궁긍했던 카페 창업에 대한 정보를 얻어 가실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