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5일 베트남 다낭에 오픈한 로사미아 디자이너스 호텔. / 사진=에스앤씨와이즈홀딩스 |
베트남 기업인 바오손그룹과 손을 잡은 것을 비롯해 최근에는 다낭에 국내 토종브랜드인 디자이너스 호텔을 오픈한 것이 대표적이다.
에스앤씨와이즈는 호텔뿐 아니라 국내 스포츠브랜드인 스켈리도도 론칭해 베트남 시장에서 국내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
◆다낭에 디자이너스 호텔 오픈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에스앤씨와이즈는 지난 5일 베트남 다낭에 5성급호텔인 로사미아 디자이너스 호텔(222실)을 오픈했다.
디자이너스호텔은 우리나라에 40여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유명 호텔브랜드사로 에스앤씨와이즈는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해 ‘더 디자이너스호텔’ 브랜드를 베트남에 공동 론칭키로 했다.
업계에 따르면 다낭에서 한국인이 매니지먼트에 참여하는 경우가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로사미아 디자이너스 호텔은 신규 오픈 기념으로 내년 1월 5일까지 특별 프로모션 행사도 진행한다.
에스앤씨와이즈는 2014년부터 베트남 시장 확대에 꾸준히 나서고 있다. 2014년 하노이 하이바쭝군에 소재한 4성급 호텔인 하노이 스테이세븐호텔(216객실, 현 SAHUL호텔) 운영사업을 시작으로 베트남 호텔업계에 진출한 것이 시작이다.
지난 8월에는 베트남 바오손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에스앤씨와이즈가 보유한 한국의 스테이세븐(STAY7) 브랜드를 협력 브랜드로 사용키로 했다. 바오손그룹은 바오손 인터내셔널 호텔, 바오손병원, 바오손파라다이스 등 16개 계열사를 거느린 베트남 그룹이다.
![]() |
서재명 에스앤씨와이즈홀딩스 대표(왼쪽)와 조동희 전무(COO). / 사진=에스앤씨와이즈홀딩스 |
에스앤씨와이즈는 호텔 브랜드 외에도 한국 토종 스포츠브랜드인 스켈리도(SCELIDO)의 베트남 론칭도 준비 중에 있다. 연내 하노이 롯데센터의 롯데백화점 4층에 의류브랜드 매장과 피트니스 복합 매장을 150평 규모로 오픈해 브랜드 쇼룸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스켈리도(SCELIDO)는 한국 최초의 기능성스포츠브랜드(2004년 설립)로 데상트, 언더아머 등 글로벌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국내 기능성 스포츠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토종브랜드 회사다. 2016년도부터 베트남 최초의 K-리그 진출 축구선수인 르엉 쑤언 쯔엉(Luong Xuan Truong) 후원을 시작으로 베트남 최초의 금메달리스트인 호앙 쑤안 빈(Hoàng Xuân Vinh) 선수 등 베트남 국가대표 사격팀 및 유도팀 등을 공식 후원하고 있다.
에스앤씨와이즈홀딩스는 서재명 대표와 조동희 전무(COO)가 이끌고 있다. 서 대표는 경기대학교에서 관광학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그랜드힐튼서울 등 국내외 관광업계에서 약 25년간의 실무경력을 가지고 있다. 경기대 관광경영학과 등에서 9년간의 겸임교수로도 활동한 이력이 있다.
조 전무는 한양대 및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현대백화점·현대아산 등 현대그룹에서만 20년을 근무했다. SBS계열 블루원리조트와 온라인여행 플랫폼 스타트업 등의 경력을 가진 관광분야 기획 및 마케팅 전문가이다.
에스앤씨와이즈 관계자는 “‘더 디자이너스호텔’과 ‘스테이세븐’ 등 한국의 토종 호텔 브랜드를 베트남호텔과 협력해 도입하는 사례는 처음”이라며 “앞으로 1~2년 내에 호치민을 포함해 총 10여곳으로 확대·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