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형태의 서비스업, 판매업, 외식업 등의 매장은 고객들의 동선부터 효율적으로 만들어야 경쟁력을 갖추게 된다. 특히 이를 위해선 편리함과 함께 가구의 배치, 모양등이 중요하다.
티오피퍼니처의 아르푸가구가 3월 23일(토)까지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열리고 있는 '제51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SETEC'에 참가해, 일반 창업자들과 프랜차이즈 본사를 상대로 다양한 내용으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티오피퍼니처 '아르푸가구'는 가구 컨설팅 기능을 강화해 저렴한 비용 투자로 음식점 공간에서 내구성 있고 감성을 자극하는 디자인이 가능하도록 상담을 해준다.
![]() |
/ 아르푸가구 (사진=강동완기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또 직접 운영하는 자체 공장을 통해 고객사의 디자인 노하우를 안전하게 지켜줄 수 있다는 게 장점을 가지고 있다. 어떤 가구든지 샘플이나 디자인을 주면 그대로 만들어 줄 수 있다.
아르푸가구 황은주 대표는 "음식점을 개업하는 사람들에게는 해줄 이야기가 많다"라며 "무조건 싼 것만 찾거나 가구의 특성을 모르고 낭패를 당하는 경우도 많다. 이때문에 의자·탁자는 매장 분위기를 좌우하는 것이니만큼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티오피퍼니처는 상업용 가구 전문이다. 주로 도매상들과 거래하며 음식점·카페 등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대표 제품은 △수입 의자·테이블 가구 △업소용 주문·제작 가구 △호텔 및 숙박업소 가구 △카페 창업 전문 가구 △프렌차이즈 전문 가구 등을 전문적으로 취급한다.
이들 주문 제작된 가구는 소비자와 직거래 판매해 시중 동일 제품 대비 30%가량 저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