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할인이벤트가 매장의 매출을 올려주고 있다. 주문량이 급증하는등 여러효과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 BBQ,‘요기요 할인행사’최대 11,000원 할인에 주문량 급증!
치킨 프랜차이즈 리딩기업 제너시스BBQ가 배달앱‘요기요’와 함께 최대 11,000원 할인 이벤트를 27일(금) 까지 진행중이다. ‘슈퍼레드위크 2.0’4,000원,‘누구나 페스티벌’ 4,000원을 함께 적용해 8,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요기요 슈퍼클럽 가입자는 3,000원을 추가 할인 받을 수 있어 최대 11,000원의 파격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누구나 페스티벌 쿠폰은 저녁 5시~8시 까지 사용 가능하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이번 이벤트를 통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극한매운왕갈비치킨’ 을 파격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며 “극한매운왕갈비치킨은 SNS를 통한 입소문을 타고 특히 20~30대 고객들로부터 ‘맵단맵단의 극치’,‘깔끔한 매운 맛이 일품’ 이라는 평을 받으며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다” 고 밝혔다.

행복한 외식 할인이벤트 주문 늘어나

‘극한매운왕갈비치킨’은 닭 한 마리를 먹기 좋은 크기로 절단해 BBQ 튀김 전용 올리브오일에 튀긴 후, 마늘과 양파, 대파 등을 볶아낸 매콤달콤한 특제소스를 입혀 채 썬 파에 버무려 참깨를 토핑한 메뉴다.
혜택을 받으려는 고객들은 요기요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BBQ를 비롯한 모든 치킨 메뉴를 할인 받을 수 있는 누구나 페스티벌 4000원 할인쿠폰을 다운로드 해 '요기서 1초결제'나 '요기서 결제' 시 적용하면 된다. 4,000원의 슈퍼레드위크 할인혜택은 주문 단계에서 자동으로 적용된다.


이벤트 할인 혜택은 배달 앱 요기요 회원이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할인 이벤트는 BBQ 전 매장에서 적용 가능하며(일부 매장 제외) 1인 당 1일 1회 사용 가능하다.

◆ 도미노피자, ‘해피위크’ 방문포장 열풍
도미노피자가 지난 23일(월)부터 진행한 ‘해피위크 프로모션’ 진행 기간 방문포장 비중은 약 2배 상승하였고 방문포장 시 함께 이용 가능한 드라이빙 픽업 서비스는 매장당 하루 평균 이용건수가 약 2.1배 상승했다고 밝혔다.
행복한 외식 할인이벤트 주문 늘어나

도미노피자 해피위크 프로모션은 방문포장 주문 시 피자 메뉴 40% 할인과 도미노피자의 인기 사이드디시인 ‘New 치즈 볼로네즈 스파게티’와 ‘슈퍼 곡물 치킨’ 중 1종을 1천원에 더블 할인하여 고객 혜택을 강화한 프로모션이다. 이번 해피위크는 오는 9월 29일(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도미노피자는 차량을 이용한 방문포장 주문 시 매장 앞까지 직원이 직접 피자를 전달해주는 ‘드라이빙픽업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어 해피위크 기간 방문포장 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드라이빙픽업 서비스는 쌍문점, 과천점, 제주이도점, 용호점, 대전유천점 등 91개 매장에서 실시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 참조)

특히, 이번 해피위크 프로모션 기간의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도미노피자 매장에 직접 방문하는 고객 비중과 드라이빙 픽업 이용 건수가 기존에 비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모션 이전 기간 도미노피자를 이용하는 고객 중 방문포장 이용 고객 비율과 이번 해피위크 이틀 간 방문포장 이용 고객 비중을 비교한 결과 약 2배 상승하였다. 

또한, 매장당 하루 평균 드라이빙 픽업 건수는 이번 해피위크 기간 동안 약 2.1배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해피위크 기간 동안 방문포장 고객 대상 혜택을 크게 강화한 결과로 해석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해피위크 기간 동안 도미노피자의 파격적인 더블 할인 혜택을 누리시기 위해 매장에 직접 방문해주시는 고객들이 많이 늘어서 행복하다”며 “방문포장 시 차에서 편리하게 피자를 전달받는 드라이빙 픽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시며 행복한 해피위크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