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민도시락 한솥이 10월에도 어김없이 신메뉴를 출시하고 국민들의 평가를 기다리고 있다. 
지난 10월 1일(화)부터 신메뉴 ‘숯불직화구이 덮밥’을 출시함으로써 9월에 빅히트를 쳤던 신메뉴 ‘치킨스테이크 덮밥’의 기록을 이어갈 지 기대된다. 

이번 신메뉴 숯불직화구이 덮밥은 지방함량이 적은 스페인산 돼지고기를 사용했으며, 숯불에 직화로 직접 구워내 불향이 가득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소스는 고춧가루와 마늘을 넣은 라유소스를 사용해 풍미를 더해준다.

가격은 5700원으로 저렴하며, 1000원을 추가하면 쌈채소와 된장을 곁들여 먹을 수 있다. 또한, "숯불직화구이 덮밥 구매 시 미니사이다 400원" 행사도 진행한다. 한솥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 숯불직화구이 덮밥은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에 건강한 도시락과 쌈채소 그리고 미니사이다까지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도시락전문점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 10월 신메뉴 숯불직화구이 덮밥 출시

한편, 한솥도시락은 매월 신메뉴를 출시하는 유일무이한 외식업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가맹본부 R&D 팀은 우선 여러 개의 신메뉴 후보군을 개발한 후 이영덕 회장과 임직원들이 직접 참관하는 품평회를 연 후 최종 하나를 선택하는 절차를 거쳐 신메뉴를 출시한다. 이 때 외식 트렌드와 계절별 요인을 고려하는 것은 필수다.
이러한 신메뉴 출시는 많은 연구개발비가 들어간다. 이러한 투자가 있었기에 한솥도시락 점포 매출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가맹점 창업자들이 신메뉴 개발의 덕을 톡톡히 보고 있는 셈이다.


한솥 이영덕 회장은 “한솥도시락이 오늘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민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님들의 변함없는 사랑 때문”이라며, “고객님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라는 자부심으로 한치의 흩트림도 없이 고객최우선주의 정책을 고수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