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지사께’는 ㈜에쓰와이프랜차이즈에서 운영하는 꼬치&퓨전요리 선술집이다. 2010년부터 가맹사업을 시작했고, 2018년 말 기준으로 231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9년간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축적한 성공노하우는 내실 있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게 돕는다.

직접 꼬치를 굽는 모습을 볼 수 있도록 배치된 오픈형 주방은 고객들에게 재미를 주는 요소다. 매년 2회 신메뉴 출시를 약속하며 끊임없는 메뉴 개발로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한다. 한국소비자 만족지수 1위, 한국프랜차이즈대상 등 각종 언론과 협회에서 수상을 하면서 브랜드 안정성을 보여주기도 한다.

주점창업 '꼬지사께', 가맹점수익성과 광고 홍보 성과 좋아

창업전문 정보지인 '창업경영신문'은 매년 정보공개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가맹본부에 대한 평가를 하고, 표준점수와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로 유용한 정보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안이 될 수 있다. 창업경영신문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누구든지 무료로 2019년도 프랜차이즈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창업경영신문의 창업리포트에 소개된 ‘꼬지사께’는 2019년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서 표준점수 639점을 획득하며 전체 순위 244위에 올랐다. 전년대비 순위가 45위 상승했다. 광고/홍보와 가맹점수익성 부문에서 받은 좋은 평가가 주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다만 성장성과 관리충실도 부문에서 다소 아쉬운 평가를 받았다.

정보공개서에 기록된 `꼬지사께`의 총 매장 수는 최근 3년동안 2016년 178개, 2017년 201개, 2018년 231개로 변화되고 있다. 가맹사업의 안정성 또는 충실도를 살펴보는데 이와 같은 매장 수의 변동에 관한 정보, 그리고 더 구체적으로 가맹점의 신규개설 및 폐점에 관한 정보 등은 매우 중요한 기준이 된다. 

특히, 최근 3년동안 폐점한 가맹점의 수는 창업에 대한 위험성을 가늠하는데 매우 중요한 지표가 된다.
한편, 꼬지사께는 오는 10월31일(목)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제48회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부산'에 참가해 가맹상담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