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지난 한 해 동안 매운맛 치킨 판매 동향을 분석한 결과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았던 계절은 봄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2019년 이전에 출시된 제품들 중 매운맛을 대표하는 맵스터와 핫후라이드, 치하오 치킨을 대상으로 특수 부위가 아닌 한 마리 기준으로 분석했다는 것.

bhc치킨에 따르면 매운맛 치킨 판매 비중이 가장 높은 계절은 29.0%를 보인 봄(3~5월) 시즌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19.7%로 가장 낮은 비중을 보인 가을(9~11월) 시즌 보다 9.3% 높은 수치이다. 봄에 이어 겨울(12월~2월), 여름(6~8월)이 그 뒤를 이었다.

bhc치킨은 온도 변화의 큰 폭을 보이는 봄의 계절적 특성에 따라 자칫 잃기 쉬운 입맛을 돋우기 위해 임팩트가 있는 매운맛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런 메뉴들은 소비자들에겐 맛있는 경쟁력 있는 외식아이템을 제공하고, 가맹점들에게는 다시 찾아오는 브랜드로 자리잡게 만든다.

컬투치킨 홈페이지 캡쳐
컬투치킨 홈페이지 캡쳐

대표적인 정직한 치킨 브랜드 ‘컬투치킨’에서 선보인 베이비크랩과 매콤한 소스의 조합이 돋보이는 ‘레드크랩치킨’은 바삭한 베이비크랩 튀김과 불맛이 가득한 레드크랩 소스, 치킨이 조화를 이뤄 풍미가 가득한 매콤함이 특징이다.
치킨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컬투치킨본사 담당자는 “많은 고객분들이 선호하시는 새우치킨과 같은 조합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기존 새우치킨을 선호하시던 고객분들을 포함한 모든 분들께 새로운 맛을 선보일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출시된 ‘해물모둠튀김’은 오징어 몸통살 가라아게, 왕새우 튀김, 게살 튀김, 관자 튀김, 새우 크로켓으로 구성된 5종의 프리미엄 해물 튀김과 감자 튀김으로 구성된 메뉴로 이또한 출시와 동시에 치킨과 함께 곁들이기 좋은 메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푸라닭치킨 페이스북 캡쳐
푸라닭치킨 페이스북 캡쳐

푸라닭치킨은 마늘과 간장의 조합이 인상적인 '블랙알리오 치킨', 악마의 유혹이라는 컨셉으로 매운맛과 단맛의 조화를 이루는 '악마치킨', 청고추소스라는 특제소스로 5가지 맛을 구현한 '고추마요치킨' 등 요리와 같은 치킨을 선보이며 꾸준히 신 메뉴 개발에 힘쓰고 있다.

푸라닭 치킨은 '치킨도 요리다! 치킨의 명품 푸라닭'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타 브랜드와는 다른 차별성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고급스러운 가죽의 질감을 연상케 하는 포장박스와 고가제품을 포장할 때 쓰는 더스트백을 푸라닭 치킨의 마지막 포장에 활용했으며, 매장의 인테리어도 유행을 따르는 것이 아닌 푸라닭만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내산 100% 신선육을 HACCP인증을 받은 가공 공장에서 작업 후, 특제 시즈닝으로 숙성을 마친 다음 매장에 공급하고 있으며, 치자와 같은 친환경 원재료를 사용해 건강까지 고려한 치킨 요리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