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유명 바리스타 커피를 회사에서 매일 맛보세요~”

커피 유통 스타트업 스프링온워드(대표 정새봄)가 커피를 정기적으로 배송받을 수 있는 ‘원두데일리(ONEDO DAILY)’ 서비스를 새롭게 실시하며 커피 구독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지난달 커피 원두를 저렴한 가격에 공동구매 할 수 있는 모바일 커피 플랫폼 ‘원두’를 런칭한 스프링온워드는 기존 주요 고객인 카페 사업 종사자 및 개인 홈카페족에 이어, ‘원두데일리’를 통해 기업 시장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대한다고 전했다.

원두데일리, 유명 바리스타 커피를 … '정기구독'시 저렴하게

원두데일리는 고급 커피머신 무료 설치와 함께 원두를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월정액 서비스로, 회사에서 5kg 정기 구독을 신청할 경우 커피 한 잔을 500원에 마실 수 있는 효과를 가져다 준다. 소비량이 늘어날수록 잔 당 단가는 낮아진다. 

아메리카노 기준 일반 프랜차이즈 커피숍 평균 금액이 4천원 정도라고 볼 때 약 90%렴한 가격에 스페셜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셈이다. 하루 1만원이면 20명 남짓의 팀원에게 고급 커피 복지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사내 복지 차원에서 혜택을 검토중인 기업들에게도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원두데일리는 국내 유명 바리스타의 스페셜티 제품을 직접 공수하는 방식으로 원두를 납품해 선택할 수 있는 원두 제품군이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 기본료에 5천원을 추가하면 매주 다른 로스팅 업체의 프리미엄 원두를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큐레이션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으며, 4월 이내 신청할 경우 큐레이션 서비스를 6개월간 무료로 제공한다.

커피머신 만족도도 기대된다. 원두데일리 신청만으로 구입하기 부담스러운 최고급 전자동 커피 기기를 사내에 구비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정확한 기계 사용과 추출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최적의 추출상태로 세팅해줘 간편한 이용을 돕는다. 또한, 정기적인 방문으로 기기 케어는 물론 세척까지 도와줘 유지 관리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다.

원두는 이번 원두데일리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신청 고객들을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도 실시한다. 무료 증정품 혜택으로 ▲원두 큐레이팅 서비스1kg당 5천원 추가 면제(1년간) ▲커피컵과 부자재를 정리할 수 있는 디스펜서 ▲고급 원두보관병 ▲월 1만원 할인 쿠폰 ▲프랑스 프리미엄 브랜드 모닌 시럽 2세트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스프링온워드 정새봄 대표는 “새로운 유통 트렌드로 자리잡은 구독경제는 정기적으로 필요한 재화를 문 앞까지 편리하게 배송받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며, “스프링온워드는 원두데일리를 통해 국내 커피구독 시장을 이끌고,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