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카카오뱅크 신한카드 플레이트./사진=신한카드 |
27일 신한카드‧삼성카드‧KB국민카드가 카카오뱅크와 제휴 카드를 출시했다.
카드 3사는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라이언'을 넣은 신용카드를 출시해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카드사별로 연회비와 세부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발급받기 전에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카드 3사는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라이언'을 넣은 신용카드를 출시해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카드사별로 연회비와 세부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발급받기 전에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신한카드의 '카카오뱅크 신한카드'의 특징은 전월 실적조건을 없애고 이용 횟수가 증가할수록 혜택도 함께 늘어나도록 카드 메인 서비스를 구성했다.
가입자는 전월 이용금액과 관계없이 국내가맹점에서 이용한 횟수에 따라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카카오뱅크 신한카드로 5000원 이상 쓴 횟수를 카운트해 10회 단위로 캐시백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높아진다.
예를 들어 10회 이상 이용하면 2000원, 20회 이상 이용하면 5000원, 30회 이상 이용하면 1만원을 캐시백 받는 방식으로 70회 이상 이용하면 최대 5만원까지 돌려받을 수 있다. 게임 속 미션을 달성해 아이템을 획득하는 구조처럼 ‘재미’의 요소를 가미한 것이다.
신한카드는 카카오뱅크 주 이용고객인 2030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소비 및 생활패턴을 분석해 카드 서비스를 구현했다.
이 카드는 배달앱과 카카오 T와 같은 생활밀착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배달의 민족‧요기요 앱에 카카오뱅크 신한카드를 등록한 후 5000원 이상을 이용하면 3000원 캐시백 혜택이 제공된다.
카카오 T 서비스를 이용할 때 카카오뱅크 신한카드를 등록한 후 5000원 이상 이용하면 3000원 캐시백 혜택이 제공된다. 카카오 T 서비스는 카카오택시‧카카오주차‧카카오 대리‧카카오 바이크 등이 포함된다.
배달앱과 카카오 T 서비스는 전월 이용금액 40만원 이상 시 제공되고 각각 월 2회, 최대 6000원까지 캐시백 된다. 카카오뱅크 신한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5000원, 해외겸용(비자‧마스터) 1만8000원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모바일 금융의 선두주자인 카카오뱅크와 카드업계 1위 신한카드가 협업해 심플하면서도 차별적인 서비스를 구성했다”며 “최신 트렌드와 빅데이터 등을 분석해 최적의 서비스를 구성한 만큼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 |
스티커로 꾸민 카카오뱅크 삼성카드의 모습. /사진=삼성카드 |
이 카드는 전월 실적에 상관없이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0.5%의 할인 혜택을 할인한도 없이 제공한다. 특히, 할인점·편의점·슈퍼마켓 등 생활필수업종에서 전월 실적에 상관없이 1% 할인 혜택을 할인한도 없이 준다.
삼성카드는 카카오뱅크 이용고객의 소비패턴을 분석해 상품 서비스에 트렌드를 반영했다. 전월 이용금액이 50만원 이상이면 온라인쇼핑몰·배달앱·헬스&뷰티·신선식품배송 업종에서 결제 시 3%의 할인 혜택을 월 최대 5000원까지 제공한다. 커피전문점·대중교통 업종에서도 월 최대 5000원까지 5% 할인해준다.
넷플릭스‧웨이브‧멜론 등 스트리밍 업종에서는 전월 이용금액 50만원 이상일 경우 건별 6000원 이상 결제 시 20% 할인 혜택을 월 5000원까지 제공한다. 이밖에도 CGV‧롯데시네마 등 영화관에서 1만2000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할인 혜택을 월 1회 제공한다.
각 업종별 할인 한도를 초과한 결제금액에 대해서는 0.5%의 기본 할인 혜택이 한도 없이 적용된다.
카카오뱅크 삼성카드는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을 활용해 디자인을 구성했다. 삼성카드의 신뢰를 상징하는 블루 색상 브랜드 컬러를 적용하고 카드번호‧유효기간‧국제 브랜드 로고 등을 모두 뒷면에 배치해 라이언이 더욱 돋보이도록 했다.
여기에 '꾸미는 재미'를 더했다. 삼성카드는 카드를 발급 고객에게 라이언 캐릭터 스티커 세트를 함께 제공한다. 스티커 세트에 카드를 직접 꾸밀 수 있는 오브제를 포함해 나만의 카드를 디자인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카카오뱅크 삼성카드는 연회비가 저렴해 실속파 고객이 주 이용카드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혜택도 놓치지 않은 상품"이라며 “앞으로 카카오뱅크와 고객들에게 유용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
카카오뱅크 KB국민카드 플레이트./사진=KB국민카드 |
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간편결제(카카오페이) ▲편의점(CU/GS25) ▲배달앱‧영화(배달의민족/마켓컬리/CGV/롯데시네마) ▲커피‧제과‧패스트푸드점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3000원이 할인된다.
▲숙박앱(야놀자/여기어때/데일리호텔) ▲공연‧음악(인터파크/티켓링크/멜론/지니뮤직) ▲스포츠‧레저‧놀이업종의 경우 건당 1만원 이상 결제하면 5000원이 할인된다.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할인 금액과 횟수가 차등 제공된다.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3만원까지 각 영역별로 월 3회, 10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5만원까지 각 영역별로 월 5회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1만5000원이다.
KB국민카드는 카드 출시를 기념에 선착순 10만명에게 라이언 스티커를 카드 배송 시 제공하고 7월 말까지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