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함께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수준을 평가하고, 그에 맞는 연계지원을 시행하기 위해 실시한다. 가맹본부에 대한 전문 경영진단으로 취약점을 개선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가맹본부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하여 '프랜차이즈 성적표'라고도 불린다.
![]() |
티바두마리치킨은 해당 평가에서 가맹점 지원, 관계품질에서 고득점을 받아 2년 연속으로 2등급에 선정되는 결과를 거두었다. 이에 대해 담당자는 “점주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의지가 없었다면, 좋은 결과를 거두기 어려웠을 것”이라고 전하며 “초기지원과 지속적인 지원을 넓혀 티바두마리치킨 모든 가맹점의 성공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밝혔다.
2001년 설립 이후로 '좋은 재료를 쓴다는 것은 원칙의 문제이지 선택의 문제가 아니다'라는 모토로 광주, 부산, 제주 등 전국 각 지역에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은 임영웅의 마늘치킨명가라는 인지도로 굳어지며, 지난 12월 22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최근 임영웅 굿즈 이벤트, 국내산 생마늘 사용, 옛날통닭 컨셉 개발 등 치킨 프랜차이즈 내에서도 차별화된 라이프 사이클 공략으로 전략적 판로를 확보하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 담당자는 "가맹점과의 협업과 상생을 위해 시간을 두고 고민하는 중이다. 자영업자의 고민과 소비자의 고민에 귀 기울이는 것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