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버거∙치킨 프랜차이즈 '맘스터치'는 스마일게이트알피지의 인기 게임 ‘로스트아크’와 협업한 ‘모코코맘스세트’ 2종(싸이순살세트, 블랙쏘이치킨세트)가 출시 첫날인 14일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고 밝혔다.

해당 콜라보 메뉴는 지난 주부터 주요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를 통해 화제가 되면서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모은 바 있다. 프로모션 시작일인 14일 오전부터 주문이 폭주하기 시작, 동시 접속자가 몰리면서 이날 오후 일시적으로 맘스터치 공식 앱의 서버가 마비되기도 했다.


14일 전국 맘스터치 매장의 치킨 메뉴는 평시 대비 200% 이상 판매되었으며, 주문량이 몰린 오후부터 계육 재고가 빠르게 소진되면서 조기에 영업을 종료하는 매장까지 속출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상에서도 매장에 방문했으나 메뉴가 품절되어 빈손으로 돌아왔다는 반응이 줄을 이었다.

맘스터치 제공
맘스터치 제공

8월 13일까지 한정 판매되는 ‘모코코맘스세트’는 치킨 신 메뉴인 ‘후라이드싸이순살’ 또는 ‘블랙쏘이치킨’, 시그니처 버거인 ‘싸이버거’, 콜라 1잔을 특별 할인가인 12,900원(소비지가 각각 15,300원, 14,400원)에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다.

‘모코코맘스세트’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블랙쏘이치킨 및 콜라 500ml 1병 40% 할인, 로스트아크 스페셜 게임 아이템 교환 쿠폰이 지급된다. 특히 맘스터치 앱을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로스트아크 굿즈 증정 등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모코코맘스세트 판매 수익금 일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결식 가정에 희망친구 기아대책을 통해 기부될 예정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MZ세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높은 로열티를 갖고 있는 두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 시너지로 예상을 뛰어넘는 반응을 얻게 되어 감사할 따름”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제휴 프로모션을 통해 만족도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로스트아크의 대표 인기 캐릭터인 ‘모코코’를 패키지에 담은 ‘모코코맘스세트’ 2종은 신 메뉴 ‘후라이드싸이순살’ 또는 ‘블랙쏘이치킨’, 시그니처 버거인 ‘싸이버거’, 콜라 1잔을 특별 할인가인 12,900원(소비지가 각각 15,300원, 14,400원)에 즐길 수 있는 알찬 구성이 특징이다. 해당 세트 메뉴는 매장 방문, 맘스터치 공식 앱 또는 배달 앱 주문 등 온-오프라인 모든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싸이순살세트’는 100% 닭다리살만을 사용해 처음부터 끝까지 부드럽고 쫄깃하게 즐길 수 있는 후라이드싸이순살 치킨을 담았다. 후라이드싸이순살은 ‘겉바속촉’의 정석인 싸이버거 치킨 패티의 노하우를 한 입에 먹기 좋은 순살 치킨에 담아, 바삭한 식감은 물론 매콤하면서도 촉촉한 닭다리살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블랙쏘이치킨세트’는 바삭함과 짭쪼름한 간장 맛, 은은한 불향이 조화를 이루는 블랙쏘이치킨 반마리이 포함된다. 짭쪼름한 간장 맛 치킨에 떡, 고추 부각, 땅콩, 깨 토핑으로 다양한 식감까지 갖춰, 시원한 맥주와 함께 ‘치맥’으로 즐기거나, 밥과 함께 반찬처럼 곁들이는 ‘치밥’ 등 푸드 페어링(Food Fairing) 메뉴로도 제격이다.

맘스터치와 관련된 프랜차이즈 가맹 문의 및 창업 상담은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