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웨이는 써브웨이가 제작지원하고 tvN D가 제작한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웹드라마다. ‘믿고 보는 써브웨이 웹드라마’라는 평가를 받은 써브웨이의 첫 번째 브랜디드 드라마 콘텐츠 ‘썸웨이’를 잇는 새로운 작품이다.
하트웨이는 교내에서 셀럽 같은 존재인 하진(김현재 분)을 상대로 짝사랑 같은 덕질을 하던 여고생 다빈(김다혜 분)이 절친 지안(허지원 분) 및 남사친 한길(이종혁 분)과 함께 그려내는 ‘썸남썸녀의 판타지 로맨스’를 담았다.
여주인공인 시우가 어느 날 갑자기 ‘써브웨이 메뉴를 나눠 먹으면 그 사람의 속마음을 들을 수 있게 되는’ 초능력을 얻게 되면서 펼쳐지는 주인공들 사이의 설렘 가득한 ‘썸’이 핵심 볼거리다. 작품 제목 역시 이 같은 내용을 담아 들린다는 뜻의 영단어 ‘Hear’와 써브웨이의 ‘Way’를 조합해 만들었다.
![]() |
써브웨이 제공 |
써브웨이 관계자는 "하트웨이는 공개된 티저 영상이 조회수 21만 건을 넘어서며 썸웨이에 이어 연달아 ‘썸 맛집’으로 등극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라며 "지난해 10월 공개돼 편당 100만 건 이상의 평균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 웹드’ 반열에 오른 썸웨이의 인기를 이어가기에 충분하다는 반응이다"라고 밝혔다.
또 “MZ세대가 짧고 가볍게 소비 가능한 스낵컬쳐 콘텐츠를 선호한다는 점을 고려해 웹드라마 형식의 두 번째 브랜디드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하트웨이를 통해 고객에게 한층 다채롭고 풍성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써브웨이는 겨울을 맞아 3배 더 진하고 풍성한 치즈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울트라 치즈’ 3종을 시즌 한정 스페셜 메뉴로 출시했다.
한편, 써브웨이는 겨울을 맞아 3배 더 진하고 풍성한 치즈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울트라 치즈’ 3종을 시즌 한정 스페셜 메뉴로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