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올반 캠핑용 육류 간편식 20여 종의 9월부터 10월(1~15일)까지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캠핑 바비큐 전문 온라인몰 푸드장의 경우,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해 캠핑 인기가 절정이던 2021년 10월 매출이 185% 증가하며 크게 성장했다.
이 같은 육류 간편식의 수요 증가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비대면 소비 형태와 캠핑이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부각되면서, 보관이나 조리가 편리한 육류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온라인 전문몰의 등장으로 주문 편의성과 가성비까지 한층 강화되며 육류 간편식의 인기에 힘을 더했다.
게다가 계절을 가리지 않고 캠핑을 즐기는 이들이 늘면서 겨울철에도 동계 캠핑족을 겨냥한 육류 간편식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는 상황이다. 특별한 준비 없이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스테이크나 추운 날씨에 몸은 녹여줄 국물 요리, 숯불에서 구워 먹기 좋은 닭꼬치 등 다양한 형태의 육류 간편식이 겨울 캠핑족을 사로잡고 있다.
캠핑 음식 전문 기업 푸드장은 캠핑장에서 스테이크를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마왕 버터플라이 시즈닝 스테이크’를 선보였다. 셰프의 특제 시즈닝과 오일이 첨가된 냉장 스테이크로, 포장을 뜯어 굽기만 하면 간편하게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다. 추운 겨울철 특별한 손질 없이 간편하게 특별한 메뉴를 즐기고자 하는 캠핑족에게 인기다.
부챗살을 3.5cm 내외의 두께로 두툼하게 잘라 3~4인이 즐기기에 충분한 820g 용량으로 포장했다. 원육을 나비 모양으로 손질해 두 덩이로 손쉽게 나눌 수 있어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조리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원육은 신선하고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소고기 엑셀비프(EXCEL BEEF)로 캠핑장에서 미국 본토 3대 스테이크 하우스의 맛과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이 같은 육류 간편식의 수요 증가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비대면 소비 형태와 캠핑이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부각되면서, 보관이나 조리가 편리한 육류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온라인 전문몰의 등장으로 주문 편의성과 가성비까지 한층 강화되며 육류 간편식의 인기에 힘을 더했다.
게다가 계절을 가리지 않고 캠핑을 즐기는 이들이 늘면서 겨울철에도 동계 캠핑족을 겨냥한 육류 간편식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는 상황이다. 특별한 준비 없이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스테이크나 추운 날씨에 몸은 녹여줄 국물 요리, 숯불에서 구워 먹기 좋은 닭꼬치 등 다양한 형태의 육류 간편식이 겨울 캠핑족을 사로잡고 있다.
◆ 시즈님 없이 굽기만 하면 끝! 푸드장 ‘마왕 버터플라이 시즈닝 스테이크’
캠핑 음식 전문 기업 푸드장은 캠핑장에서 스테이크를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마왕 버터플라이 시즈닝 스테이크’를 선보였다. 셰프의 특제 시즈닝과 오일이 첨가된 냉장 스테이크로, 포장을 뜯어 굽기만 하면 간편하게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다. 추운 겨울철 특별한 손질 없이 간편하게 특별한 메뉴를 즐기고자 하는 캠핑족에게 인기다.
부챗살을 3.5cm 내외의 두께로 두툼하게 잘라 3~4인이 즐기기에 충분한 820g 용량으로 포장했다. 원육을 나비 모양으로 손질해 두 덩이로 손쉽게 나눌 수 있어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조리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원육은 신선하고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소고기 엑셀비프(EXCEL BEEF)로 캠핑장에서 미국 본토 3대 스테이크 하우스의 맛과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 군자대한곱창, 한우곱창비법을 곱찹전골로
소곱창 프랜차이즈 브랜드 군자대한곱창은 프레시지, 이마트, 마켓컬리 등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양한 밀키트와 HMR 상품 런칭 및 원재료 공급을 하고 있다. 군자대한곱창은 2020년 화사를 포함한 아티스트그룹 마마무를 공식모델로 선정해 전국에 10여개 매장이 성업중에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코로나19로 인한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대한곱창을 운영하는 대한푸드는 언텍트 비즈니스모델의 일환으로 다양한 기업과 콜라보를 통해 곱창전골의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콜라보 출시한 한우곱창은 듬뿍 들어간 곱창전골밀키트의 핵심 원료인 한우곱창비법을 통해 곱창전골과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군자대한곱창은 적극적인 프로모션과 가맹점 지원으로 가맹 100호점을 돌파했다. 더 많은 매장을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원-팩 시스템과 물류체인 등을 갖추고 활발히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 |
각사 제공 |
◆ 겨울 캠핑족이 찾는 소고기 국물 요리! 더본코리아 ‘짜글이 2종’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는 겨울 캠핑족을 겨냥해 소고기와 곱창을 활용한 ‘짜글이 2종’을 출시 했다. 요리 연구가 백종원 대표의 아이디어와 노하우를 담은 제품으로 더본 코리아만의 스타일로 짜글이를 재해석했다. 냄비에 담아 직접 가열하거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6분 이내로 조리할 수 있어 겨울철 색다른 국물 요리를 찾는 캠핑족이 많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
‘소고기 된장 짜글이’는 재래식 된장에 고소한 차돌양지와 국산 무채를 듬뿍 넣어 구수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이 일품이다. 육수에 태양초 고추장까지 더해 칼칼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포차식 곱닭 짜글이’는 엄선한 소곱창과 닭다리 순살을 푸짐하게 넣어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 남녀노소 좋아하는 닭다리 닭꼬치! LF푸드 ‘통! 닭다리살 꼬치'
LF푸드의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모노키친은 ‘통! 닭다리살 꼬치'를 출시했다. 캠핑 안주로 즐겨 먹는 꼬치 간편식으로 쫄깃한 식감과 육즙을 자랑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통 닭다리살을 큼직하게 숯불이나 모닥불에서 구워 먹기 좋아 캠핑족이 안주로 선호할 것으로 보인다.
‘통! 닭다리살 꼬치'는 닭고기의 잡내를 없애고 육질을 더욱 부드럽게 하는 텀블링 방식으로 염지한 뒤 소금, 후추로 간을 더했다. 담백함은 물론 매콤한 감칠맛까지 즐길 수 있도록 숯불바베큐 소스도 함께 포장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캠핑이 대중화 되면서 캠핑 필수 메뉴인 육류를 간편식으로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특히 계절에 상관없이 캠핑을 즐기게 되면서 캠핑족을 겨냥한 다양한 육류 간편식 제품이 연중 출시되고 있어 관련 시장은 더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