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SG닷컴이 SSG 개런티 도입 후 전체 명품 매출 35%가 증가하는 효과를 봤다. 사진은 SSG 개런티 관련 실적 인포그래픽./사진제공=SSG닷컴 |
SSG닷컴은 SSG 개런티 도입 후 전체 명품 매출은 35%, SSG 개런티 적용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20%까지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주문 고객수도 30% 넘게 증가했으며 명품 구매 고객 4명 중 1명은 SSG 개런티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에서 명품을 처음 구매하는 신규 고객도 꾸준히 늘고 있다. 매달 전체 명품 구매 고객 중 신규 고객 비중은 70%대를 유지하고 있다. 이는 명품을 구매하는 고객 100명 중 70명이 첫 구매 고객인 것을 의미한다.
SSG 개런티 적용 상품을 판매하는 협력업체 매출도 110% 이상 증가해 디지털 보증서 도입이 동반성장 효과를 가져온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호응의 중심에는 MZ세대(1981~1995년 출생한 밀레니얼(M) 세대와 1996~2010년 출생한 Z세대를 통칭)가 있었다. SSG 개런티 적용 명품 매출 중 MZ세대 고객층이 구매한 비중은 50%에 육박한다. 온라인 명품 구매가 익숙한 구매층에 신뢰도 높은 상품을 제안하고 향후 리셀(중고거래)까지 고려한 점이 인기를 끈 요인으로 분석된다.
SSG닷컴은 올해 명품 관련 서비스를 계속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1분기 내 명품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해 보안 차량 및 전문 요원을 통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SSG 개런티 상품만을 한데 모아 제안하는 전문관 론칭도 준비하고 있다.
구효정 SSG닷컴 명품잡화MD 팀장은 “명품 구입부터 중고거래까지 이어지는 상품 사이클을 고려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