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븐-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 '푸라닭치킨'이 2021년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에서 3년 연속 최고 등급인 ‘우수프랜차이즈 1등급’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며 가맹본부, 계약, 가맹점지원, 관계, 시스템성과 등 5개의 범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가맹본부 수준을 분류한다. 또, 현장실사와 가맹점 서베이를 합산한 결과를 운영위원회에서 1~4등급으로 나누어 심사하여 공신력을 높인다.


특히, 3년 연속으로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1등급 평가를 받은 브랜드는 명예의 전당에 오르게 된다. 푸라닭 치킨은 2019년도부터 최우수 등급인 1등급에 선정되어 치킨 프랜차이즈 첫 명예의 전당에 오른 것이다.

푸라닭치킨 관계자는 "3년 연속 우수 프랜차이즈 1등급 지정으로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맹점과 동반성장 할 수 있는 가맹본부가 되고자 꾸준히 노력한 결과인 것 같다" 라고 말했다.

푸라닭 치킨은 지난 겨울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낸 전국 가맹점과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방한복을 무상으로 지원했으며, 마스크 대란이 있던 때엔 마스크를 지원하는 등 가맹점 운영과 직원들의 복지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가맹점 지원사업을 지속해서 운영해왔다.

앞서 푸라닭 치킨은 지난 12월 ‘2021 제 22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바 있다.

푸라닭치킨 제공
푸라닭치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