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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지난해 면세와 중국 매출 감소로 전체 매출과 영업이익이 하락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23년 매출액 4조213억원, 영업이익 1520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0.5%, 영업이익은 44.1% 감소했다.
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의 국내 사업은 면세 매출 감소로 전년 대비 14.4% 줄어든 2조 210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1082억원으로 전년 대비 49.5% 감소했다.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사업 실적은 매출 1조3918억원, 영업손실 432억원이다. 아시아 지역 판매 부진으로 매출이 전년 대비 5.5% 줄었고 영업손익은 적자전환했다. 채널 효율화 및 재고 축소 활동 등으로 인해 중국 시장에서 매출이 하락한 여파가 컸다.
주요 자회사들은 전반적으로 매출은 증가했으나 마케팅 투자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 감소세를 보였다. ▲이니스프리 매출 2738억원(-8.7%) 영업이익 103억원(-68.2%) ▲에뛰드 매출 1110억원(+4.7%) 영업이익 148억원(+195.5%) ▲에스쁘아 매출 580억원(+12.4%) 영업이익 22억원(-15.8%) ▲아모스프로페셔널 매출액 742억원(+11.6%) 영업이익 126억원(-4.0%) ▲오설록 매출 839억원(+3.0%) 영업이익 55억원(-37.9%) 등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브랜드 가치 제고, 글로벌 리밸런싱, 고객 중심 경영의 경영전략을 추진 중"이라며 "우선 각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분명하게 하는 브랜드 코어 강화 작업에 매진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