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이 4월1일부터 알뜰배달을 무료로 제공한다.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이 4월1일부터 알뜰배달을 무료로 제공한다.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묶음배달인 알뜰배달을 무료로 서비스한다. 기존 제공해온 한집배달·알뜰배달 10% 할인 혜택도 유지한다. 고객은 할인과 배달비 무료 중 유리한 혜택을 적용할 수 있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1일부터 알뜰배달을 무료 제공한다고 이날 밝혔다. 무료 제공은 수도권 지역 중심으로 우선 시작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배민 앱(애플리케이션) 내 배너를 통해 알뜰배달 배달팁 무료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이 쿠폰은 무제한 재발급된다.

주문 금액대에 따라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고객이 한집·알뜰배달 10% 할인과 배달비 무료 혜택 중 한 가지를 고정 선택하지 않고 언제든지 바꿀 수 있도록 했다. 대체로 주문 단가가 높은 경우 10% 할인의 혜택이 크고 주문 단가가 낮을 때는 배달비 무료의 효과가 좋다. 한집배달 주문 시에도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상황에 따라 더 큰 혜택을 고르면 된다.

이면희 우아한형제들 푸드마케팅실장은 "멤버십, 패스 같은 구독 상품에 가입하지 않아도 배민 고객이라면 누구나 알뜰배달 무료 배달과 10% 할인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며 "프랜차이즈나 일반 가게에서 제공하는 쿠폰과 결합해 더 큰 할인 혜택을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