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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라이프생명은 5가지 핵심가치 실현을 통해 5년 내에 생명보험업계 톱5 안으로 진입하겠다고 24일 밝혔다.
메트라이프생명은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메트라이프타워에서 창립 35주년을 기념하고 고객들에 대한 약속을 다짐하는 '올웨이스 위드 유 랠리'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대표는 지난 35년간 회사가 이룬 성과와 의미를 되새기며 앞으로 5년간 메트라이프생명이 달성할 과제와 이를 위한 방향과 전략을 제시했다.
송 대표는 "메트라이프생명은 이미 재무건전성 등으로는 업계 최고 수준이며 많은 부분에서 톱5 수준의 면모를 자랑하고 있다"며 "하지만 5년 후에는 대부분의 중요 지표들이 모두 톱5 안에 들고, 대중들이 한국 대표 5대 생보사로 메트라이프생명을 꼽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고객중심 ▲차별화된 서비스 ▲채널, 상품 다각화 ▲AI(인공지능)를 통한 혁신 ▲지역사회 상생 등 5가지 핵심가치를 제시했다.
메트라이프생명은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신속하고 정확한 보험금 지급, 간편한 콜센터 연결 등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고 상품과 서비스를 결합한 솔루션도 강화한다.
'채널, 상품 다각화'를 위해서는 달러보험, 변액보험 등 회사 주력 상품에 다양한 옵션을 추가하고 다양한 특약을 갖춘 건강보험 등을 제공해 고객의 전 생애주기에 걸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각오다.
'AI를 통한 혁신'은 머신러닝 기반 고객 맞춤형 서비스, 생성형 AI 활용 확대 등을 통해 AI 및 디지털 혁신을 선도한다는 목표다. '지역사회 상생'은 기업시민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는 글로벌 보험사로서 다양성과 포용성의 가치를 추구하며, 사회 곳곳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나눔을 실천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대표는 "메트라이프그룹은 보험업을 중심으로 성장해 온 보험업에 진심인 회사"라며 "앞으로 메트라이프생명이 모든 도전과 노력들은 톱5를 향한 여정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