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시가 역세권 새빛 청년존(Zone) 2호 입주자를 다음 달 7일부터 11일까지 모집한다. 새빛 청년존은 2022년 수원시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체결한 '수원청년 맞춤형 주거지원 업무협약'에 따라 조성했다.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주거를 제공하기 위해 LH의 역세권 비주택리모델링 청년임대주택에 입주할 청년을 수원시가 자체 기준으로 모집해 저렴한 가격에 임대하는 사업이다.
역세권 새빛 청년존 2호는 세류역에서 걸어서 3분 거리에 있다. 주택(오피스텔) 163가구가 있고, 주거 전용 면적은 23~28㎡다. 수원시에 주소를 둔 19세 이상 34세 이하 무주택 청년이 신청할 수 있다. 임대 기간은 2년이고, 2회 재계약(2년 단위)할 수 있다. 임대 비용은 생계·의료·주거 급여 수급자 등은 보증금 100만원, 월 임대료는 시중 시세의 40%(25만여원~27만여원) 수준이다. 그 외 청년은 보증금 200만원, 월 임대료 시중 시세 50%(30만여원~33만여원)다.
◇ 마을 역할·미래 논의하는 100인 원탁토론회 다음 달 개최
'마을의 역할과 미래'를 논의하는 100인 원탁토론회가 10월 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마을만들기지방정부협의회가 주최하고, 수원시가 주관하는 이날 토론회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협의회 회원지자체 공무원, 마을활동가, 마을만들기협의회·마을공동체 관계자 등이 참여한다.
◇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생산품 박람회 개최
수원시가 30일 시청 본관 로비에서 '2024 수원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 생산품 박람회'를 열었다.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에서 장애인이 생산한 상품을 시민, 공공기관, 단체에 알리고 제품 판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굿드림장애인작업장, 행복을만드는집, 해피해누리작업장 등 15개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 참여해 생산품을 전시했다.
◇ 일월수목원, 일본 아사히카와시 '카구라오카 공원' 식물 사진전
수원 일월수목원 방문자센터 물빛누리홀에서 10월 31일까지 수원시 국제자매도시 일본 아사히카와시의 '카구라오카 공원' 식물 사진전이 열린다. 이번 행사는 국제자매결연 35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행사는 아사히카와시를 소개하고, '카구라오카 공원'에 있는 청닭의난초 등 식물 사진 12점이 전시된다. 시 공원녹지사업소 관계자는 "지속해서 수원시 자매·우호도시들과 교류해 우호관계를 더 돈독하게 유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