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를 주지 않았다는 이유로 리뷰 1점을 남긴 손님에 자영업자가 억울함을 토로했다. /사진=이미지투데이
서비스를 주지 않았다는 이유로 리뷰 1점을 남긴 손님에 자영업자가 억울함을 토로했다. /사진=이미지투데이

서비스를 주지 않았다며 리뷰 1점을 남긴 손님에 자영업자가 억울함을 토로했다.

21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 '리뷰 테러 제가 잘못한 건지 좀 봐주세요 사장님들'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을 쓴 매장 사장 A씨는 "어디 하소연할 데가 없어서 올려본다"며 배달앱 리뷰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손님은 "매번 피자 시키면 여기만 시키는데 리뷰 이벤트 참여 안 썼다고 아무것도 안 주시냐. 피자 옵션에 치킨 무조건 시키는데 허무하다. 지금까지 여러 번 시켜 먹은 게 좀 아쉽다"며 별점 1점을 줬다.

이에 A씨는 "리뷰 이벤트 참여 방법은 요청 사항에 원하시는 품목과 닉네임을 적어주셔야 제공해 드리고 있다. 요청 사항에 아무것도 작성 안 하시고 서비스 안 줬다는 이유로 별점 1점... 다음번 주문 시에는 꼭 참고해달라"고 답했다.

그러자 손님은 "뷰 다시 남긴다. 사장님 댓글에 화가 나서 다시 남긴다. 점수 중요하시죠? 5점 드리고 할 말 하겠다"며 "고작 서비스 안 받아도 그만 받아도 그만이지만 고객 입장에서는 서운한 게 맞다. 아무리 요청 사항 없다고 해도 단골 관리 같은 건 아예 안 하시냐"고 물었다.


그러면서 "말 나온 김에 몇 개 질문하겠다. 70g 고기 토핑 추가했는데 제 느낌엔 토핑 많다고 생각되지 않는다. 업주님께서 추가하셨다고 하면 할 말 없지만 추가 안 하면 불고기 정량 몇 그램 들어가나. 추가해도 부족해 보이던데 추가 안 하면 급 궁금해진다. 그동안 많이 시켜서 맛있게 잘 먹었지만 아쉽다. 수고하시길"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누리꾼들은 "서비스 못 받아서 고기로 트집 잡으려고 하는 것 같다" "사장님은 잘못한 거 없어 보인다" "오늘 기분이 안 좋아서 화 풀 곳이 필요했던 것 같다" "서운이라는 단어가 왜 나오는 건지 혼란스럽다" 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