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30일 오후 1시 30분, 성남고등학교 2층 강당에서 '꿈과 미래를 위한 열정과 도전'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은 성남고등학교 측의 요청으로 1·2학년 학생 370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신 시장은 자신의 인생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을 위해서는 꿈을 꾸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없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한 끊임없는 도전과 노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자기중심을 잃지 않고 책임감 있게 나아가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그는 자율형 공립고로 전환된 성남고교 학생들에게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성과 진취적 인재상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성남고교는 교육부의 '자율형공립고 2.0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오는 2029년까지 매년 3억원의 지원을 받으며 자율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을지대, 가천대, 한국폴리텍대와 협력하여 지역 밀착형 과목을 개설할 계획이다.
신 시장은 "성남고교의 자율형 공립고교로의 전환은 지역의 특색 있는 공교육 모델을 만들 것"이라며, "대한민국의 미래는 성남에서 시작하고, 성남의 미래는 여러분들에게 달려 있다"고 말했다. 이어 "더 큰 꿈을 가지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한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