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 전경. / 사진제공=화성시
화성시청 전경. / 사진제공=화성시

화성시농업기술센터가 수원여자대학교와 농산물 가공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재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화성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 수원여자대학교와 처음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 가능 발전을 위한 식생활 관학 공동 프로젝트 운영, 식품영양과 창업 멘토링 프로그램 연계, HMR 제조 실무 현장 수업 등 농산물 가공 관련 교육 추진 등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이번 협약은 지난 1년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화성시 지역 내 농식품 가공 관련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 나아가 지역 내 안전한 먹거리 환경을 넓히기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업무 재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농산물 가공을 위한 기술이전 및 자문 활동 △협력 공동 연구(제품, 가공기술 개발) △인력 교류 및 시설, 장비 활용에 관한 사항 등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 하반기 나눔학교 수강생 선착순 모집

화성시는 11일까지 하반기 나눔학교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나눔학교는 지식, 재능, 기술 등을 누구나 가르치고, 무엇이든 배울 수 있는 시민주도형 재능나눔 프로그램이다. 하반기 모집 강좌는 재능나눔 강사들이 직접 기획한 모두 23개이다. 강좌별 주제, 일정, 강사 등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과 화성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나눔학교 강사는 강의 경력과 상관없이 화성시민 누구나 수시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