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는 '2024년 인기 신용카드 TOP10'에 '신한카드 미스터라이프'가 연결산에서 처음 1위에 올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집계는 1월1일부터 12월22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PC, 모바일 통합)에서 집계된 각 신용카드 상품조회수 및 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매겨졌다.
1위는 '신한카드 미스터라이프'다. 지난 상반기, 3분기 결산에서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2024 연결산 1위 자리에까지 올랐다. 출시 이후 약 10년간 꾸준히 10위권 안에 자리했지만, 연결산에서 1위를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공과금, 통신요금 등 월납요금부터 편의점, 세탁소, 병원/약국, 마트, 주유까지 1인 가구를 위한 폭넓은 할인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2위는 '삼성카드 앤마일리지플래티넘(스카이패스)'다. 항공 마일리지 카드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가운데 백화점, 주유소, 카페, 편의점, 택시 등 일상생활 영역에서 추가 적립 혜택을 갖춰 마일리지 카드 중에서도 선호도가 높다. 기본적으로 1000원당 1마일이 적립되고, 특별적립 영역에서는 1000원당 2마일이 적립된다.
3위는 'KB국민 마이위시카드'가 차지했다. 통신, 음식점/편의점, 커피 등의 할인부터 간편결제, OTT 등 2030이 선호하는 혜택을 갖췄다. 선택형 혜택으로 배달, 커피, 택시, 영화관 할인 등을 선택할 수 있다.
4위는 '삼성카드 탭탭O', 5위에는 모든 가맹점에서 1.2%, 온라인에서 1.5% 할인되는 '롯데 로카라이킷1.2'가 이름을 올렸다.
6위는 아파트관리비, 공과금, 대중교통, 통신요금 등 일상생활에서 꾸준히 사용하는 영역의 혜택을 제공하는 '롯데 로카365 카드'다. 7위는 '현대카드 M', 8위는 자주 가는 DREAM 영역에서 최대 3.5% 적립되는 '신한카드 딥드립'이 차지했다.
9위는 '우리 카드의정석 에브리마일스카이패스'가, 10위에는 간편결제, 커피, OTT, 교통, 통신, 쇼핑 등 폭넓은 소비 할인을 제공하는 'NH농협 올바른 플렉스카드'가 이름을 올렸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올 한 해는 일상생활을 하며 꾸준히 지출할 수밖에 없는 영역에서 혜택을 주는 카드가 대세였다"며 "고물가, 고환율의 영향으로 알짜카드가 다수 단종되며 무조건카드를 찾는 소비자의 비율도 다시 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