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안양시청년해외봉사단 인도네시아 문화교류봉사 장면. /사진제공=안양시
2023년 8월 안양시청년해외봉사단 인도네시아 문화교류봉사 장면.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시자원봉사센터(이하 센터)와 세계교육문화원은 오는 15일 청년들의 해외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협력해 청년들의 해외봉사 활동을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지원,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협약에 따라 센터는 청년들에게 해외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해외봉사활동을 운영한다.

세계교육문화원은 해외 봉사활동에 필요한 현지 정보 제공, 현지 기관과 연계 등 체계적인 국제 자원봉사활동 운영을 지원한다. 또한, 센터는 이번 청년 해외봉사활동을 비롯해 지역사회 자원봉사 문화 활성화를 위해 청년 코어봉사단, 자원봉사 교육, 수요처 관리, 자원봉사 인정 보상 사업 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자원봉사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 도시공사, 정보공개 종합평가서 최우수 기관 선정

안양도시공사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4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14일 밝혔다. 이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공공기관 등 554개 기관을 대상으로 정보공개제도 운영 신뢰성 확보와 공공기관의 공개의무 제고를 목적으로 한다. 안양도시공사는 사전정보와 정보공개 청구 처리, 정보공개 제도운영 등 평가 분야 전체 지표에서 만점을 받았다.

특히 도시공사는 국민의 관심 정보를 능동적이고 선제적으로 공개하고 정보공개제도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폭넓게 반영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