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신세계 본관 6층에서 만날 수 있는 네덜란드 프리미엄 유모차 브랜드 부가부 매장에서 모델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사진=광주신세계 제공.
광주신세계 본관 6층에서 만날 수 있는 네덜란드 프리미엄 유모차 브랜드 부가부 매장에서 모델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사진=광주신세계 제공.

지난해 광주지역 합계출산율이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지역 유통가도 반색하며 발빠른 준비에 들어갔다.

4일 광주신세계가 통계청 조사를 분석한 결과 2023년 광주 합계출산율은 0.72명에 그치며 최저치를 기록했다. 그러나 지난해 합계출산율은 9년만에 소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출생아 증가가 기대된다.


지난해 광주지역 결혼이 늘어난 것이 영향을 미쳤다. 2024년 1~11월 광주 혼인 건수는 5107건으로 전년 같은 기간(4720건) 대비 8.2%가 증가했다.

이에 광주신세계도 유아용품에 대한 고객 수요에 부응하고자 발빠르게 나서고 있다.

먼저 본관 6층에서는 오는 9일까지 베이비 페어전을 열어 할인 행사와 사은품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유럽풍 감성 아동 패션 브랜드 '슈슈앤크라'는 영유아 의류 등 일부 상품을 20% 할인하며, 프리미어 영유아 의류 브랜드 '에뜨와'도 헨넬배내수트 등 봄 신상 의류를 20% 할인 판매한다.

네덜란드에서 출발한 프리미엄 유모차 브랜드 '부가부'는 드래곤플라이5 블랙섀시 모델을 5% 할인한다.

'슈톨렌' 애착인형 등 프리미엄 영유아 제품 편집숍인 '바베파파'는 레드루트 세제를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이밖에도 베이비 페어 기간에 본관 6층에서는 신세계삼성카드로 구매시 구입금액의 5~7%에 해당하는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베이베 페어 기간 동안 구매 고객들을 위한 사은품 증정도 진행된다.

클래식한 프렌치 스타일의 영유아 용품을 선보이는 '압소바'는 브라이텍스 듀얼픽스 프로 클래식라인 카시트를 10% 할인한다.

본관 지하 1층 행사장 '닥스키즈'에서는 이월상 최대 6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베이비 페어와 연계한 아동복 할인전도 개최된다.

김윤철 광주신세계 패션팀장은 "광주지역 합계출산율이 늘 것으로 기대되는 기쁜 소식에 유통가도 다양한 육아용품과 아동복을 만날 수 있는 베이비 페어전을 실속있게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