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청사 전경. /사진제공=평택시
평택시청사 전경. /사진제공=평택시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새로운 (예비)사회적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평택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센터장 오경아) 주관으로 총 8000만원을 지원하는 '2025년 평택형 (예비)사회적기업 창업 육성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평택형 (예비)사회적기업 창업 육성 지원사업은 (예비)사회적기업 인·지정을 받고자 하는 4개 팀(3인 이상 구성, 구성원의 1/2 이상이 평택시민일 것) 또는 법인(공고일 기준으로 평택시에 등기가 돼있을 것)을 선발해 영업이익 등 매출 증대에 직접적으로 필요한 시설비 및 사업개발비를 지원한다.


신청은 오는 3월 4일부터 14일 오후 6시까지다.

◇ 도시관련 위원회 통합 간담회 성료

평택시는 지난 25일 청소년문화센터 대강당에서 시장을 비롯한 분야별 위원회 위원과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관련 위원회 통합 간담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평택시 도시주택국이 주최해 시가 추진하는 인구 100만 특례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지속 가능한 도시 정체성과 미래상을 정립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문가들의 강연을 통해 다양한 정책적 시사점을 제공했다.

간담회에서는 △진영환 교수(평택시 도시계획 위원)가 '평택시 미래발전 도시관리 방향'을 △명지대학교 공간디자인과 채민규 교수가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평택의 미래도시'를 △전주대학교 건축공학과 이일영 겸임교수가 '2025년 제로에너지 건축물과 녹색건축물 인증제도 방향'을 주제로 강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