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포시 산본보건지소는 '비만 예방의 날'(3월 4일)을 맞아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당·지방을) 줄이자'를 주제로 걷기 챌린지를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다음 달 9일까지 진행하는 이 운동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이용,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비만 예방을 위한 취지다. '비만 탈출! 31일 20만 보 걷기' 챌린지를 운영해 걷기를 통한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한다.
군포시민, 지역 내 직장인이면 누구나 앱을 설치한 후 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운영 기간 군포 지역을 가볍게 걸으며 총 20만 보(하루 최대 1만 보 인정)를 달성하면 상품권 응모가 가능하다.
◇ '일타강사 비긴즈-청년강사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군포시 청년공간 플라잉은 일타강사를 꿈꾸는 청년을 대상으로 '일타강사 비긴즈-청년강사 양성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19세~39세 청년 중 강사를 희망하는 예비강사, 전문성을 키우고 싶은 새내기 강사가 모집 대상이다. 군포시 생활권(거주, 재학, 재직) 청년을 우선 선발한다. 필수 전문교육(콘텐츠 개발, 대상별 강의법, 스피치 트레이닝), 맞춤형 컨설팅(1대 1 개인, 그룹별), 출강 주제별 교육(코딩, 환경교육, 과학교실)을 진행한다.
오는 19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26일부터 5월 24일까지 두 달 동안 교육을 진행한다. 이후 청년강사클래스 운영, 심화 보수교육도 진행한다. 또한, 교육을 수료한 참여자들에게는 수료증 발급, 강연회를 통한 우수청년강사 선발, 청년강사클래스 기획·운영의 기회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