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청사 전경. /사진제공=연천군
연천군청사 전경. /사진제공=연천군

경기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가 2024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경기도 각 시군의 상·하수도 지방공기업중 1위를 차지해 고객만족 서비스 우수 공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9일 일밝혔다.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시행한 2024년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는 2024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23년 실적)의 일환으로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전국의 지방 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전문여론기관에서 설문지를 활용한 전화 조사로 실시하여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등 5개 평가 항목점수를 평균 내어 종합만족도를 평가하고 있다.

◇1인 가구 대상 맞춤형 꿀팁 지원


연천군가족센터(센터장 조금랑)는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1인 가구의 생활 안정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생활꿀팁 바구니' 사업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본 사업은 1인 가구의 실질적인 생활 편의를 돕기 위해 전문 강의 제공과 맞춤형 생활필수품 지원으로 구성되며, 참가자들의 자립 역량을 강화하고 사회적 고립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천군가족센터는 '생활꿀팁 바구니' 사업을 통해 1인가구가 직면한 다양한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체계적인 지원 프로그램으로 실질적인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생활꿀팁 바구니' 강의는 대면 교육(정리수납)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에게는 1인가구의 일상생활에 필수적인 물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