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가 경기도의 '2025년 미래기술학교 운영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돼 도비 1억2600만원을 확보하고 교육생을 모집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이 함께 추진하며, 전문 강사의 전공교과 교육 및 실전 프로젝트 등 실습 위주의 교육을 운영한다. 또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모의면접, 기업설명회, 기업체 홍보 및 구인의뢰 등 수강생의 교육부터 취업까지 책임질 예정이다.
올해 교육 예정인 '세미콘 설계/검증 아카데미'는 교육생 20명을 목표로 현재 모집 중에 있다. 참여 대상은 반도체 분야 교육 및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 경기도민으로 신청은 5월 13일까지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파주시민축구단, '2025 시즌 출정식'
파주시민축구단이 지난 27일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김정열 신임 이사장의 취임식과 함께 2025 시즌 출정식을 개최하며 본격적인 시즌 시작을 알렸다.
이번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구단주)을 비롯해 김정열 이사장(단장), 이은노 감독, 선수단 전원, 파주시민축구단 사회적협동조합 조합원 및 체육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날 출정식에서는 2025 시즌 공식 유니폼이 첫 공개됐다. 파주시민축구단은 오는 30일 파주스타디움에서 전북현대N과의 홈 개막전을 갖고 시즌 일정을 이어갈 예정이다.
◇교하도서관, 29일 '어린이책 찾기' 강연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오는 29일 (사)어린이도서연구회 경기북부 파주지회와 연계해 '최근 어린이책의 흐름과 좋은 어린이책 찾기'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어린이책의 가치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시민들이 좋은 어린이책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강연은 아동문학 평론가 김지은 교수(서울예대 문예학부)를 초빙해 어린이책의 최신 동향을 살펴보고, 좋은 어린이책을 고르는 방법을 시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