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콜센터의 서비스품질 향상과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고객이 느끼는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평가, 지수화한 것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이번 평가를 위해 지난 2012년 7월부터 올해 2월까지 총 35개 업종, 219개 기업과 기관이 운영하고 있는 콜센터를 대상으로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속도, 종료태도 등 서비스 전반에 걸쳐 상담품질을 측정했다. 이번에 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경동나비엔 ‘행복나눔센터(1588-1144)’는 체계적인 고객 응대 시스템과 상담원들의 적극적인 고객 민원 해결 의지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행복한 생활온도’를 나눠드리겠다는 의지를 담은 경동나비엔의 콜센터 ‘행복나눔센터(1588-1144)’는 업계에서는 가장 앞선 고객 상담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스마트 시스템과 IP(인터넷 프로토콜) 기반의 통합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의 상담 대기시간을 단축한 것은 물론이고, 상담고객들에게 신속한 A/S와 서비스 이후의 사후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
특히 경동나비엔의 콜센터인 행복나눔센터는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365일 24시간 고객 전화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업계 최초로 ARS 자동접수 및 모바일 A/S 접수시스템을 도입해 동절기에 집중되는 보일러 관련 고객의 문의에도 업계에서 가장 빠르고 원활하게 대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