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태인이 오는 28일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부와 함께 경매특별강의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경매특별강의는 올 하반기 경매에 나서보려는 투자자와 실수요자를 위해 마련됐다. ‘경매 NPL 투자 사례 및 유의점’과 ‘하반기 경매시장 동향 및 권리분석 요령’에 대한 전문가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을 전망이다.
1강에서는 설춘환 호원대학교 겸임교수(R&I 컨설팅 대표)로부터 경매시장에서 비중이 계속 늘고 있는 주택 부실채권(NPL)의 투자방법과 실제 사례를 알아보고 유의점을 짚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그간 언론지면이나 교육과정을 통해 NPL을 접해왔으면서도 실제 투자가 다소 막막하게 느껴졌던 투자자라면 이번 강의를 통해 구체적인 가닥을 잡을 수 있을 전망이다.
2강에서는 올 하반기 경매시장 동향과 경매입찰 시 반드시 알아야 할 권리분석에 대해 김광수 전 경기대 대학원 경매과정 교수(태인AMC 대표)가 강의할 예정이다.
경매시장에 대한 사전 지식과 입찰에 필요한 권리분석 노하우는 경매로 집을 마련하려는 실수요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부분이다.
강의는 2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 동안 세종대학교 집현관 302호에서 개최된다. 수강 희망자는 부동산태인 홈페이지를 통해 경매특강 당일 오전 9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사전 접수 시 참가비는 1만원(현장접수 시 2만원)이다.
수강생 전원에는 이날 강의에 사용되는 자료집과 소정의 기념품이 무상 제공되며, 전국 경매정보를 2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부동산태인 경매이용쿠폰(약 4만원)도 함께 주어진다.
정대홍 부동산태인 팀장은 “이번 강의는 쉬우면서도 필요한 부분은 꼭 짚고 넘어가는 기조를 유지할 것”이라며 “투자자는 물론 신혼부부나 생애 첫 주택구입 예정자 등 4·1 부동산 대책 수혜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동산 경매 초보자라면 주목
부동산태인–세종사이버대학 부동산학부 ‘경매특별강의’ 개최
노재웅
1,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