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유진석씨(37)는 며칠전 고가의 에어컨을 신용카드로 구입했다. 100만원을 호가하는 높은 가격 탓에 당초 2∼3개월 무이자할부를 이용하려고 했지만 일시불로 결제할 수밖에 없었다. 그 이유는 해당쇼핑몰과 카드사 간 업무제휴가 되지 않아서였다.
유씨는 "예전에는 무이자할부가 카드사들이 제공하는 당연한 서비스라고 생각했는데 요즘에는 그렇지 못하다"면서 "조만간 TV도 새로 구입해야 하는데 아무래도 무이자할부 서비스가 되는 카드를 새로 발급받아야 할 것 같다"고 아쉬워했다.
신용카드사들이 중소가맹점 수수료를 인하함에 따라 그동안 고객에게 제공해왔던 부가서비스를 속속 축소하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무이자할부 서비스다. 카드사들이 여러 규제로 인해 당장 수익에 비상이 걸리면서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점점 줄이는 추세다. 그렇다고 너무 낙담할 필요는 없다. 모든 카드에 적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여전히 무이자할부가 가능한 카드가 있기 때문이다. 당장의 목돈을 들이지 않고 고가의 물품을 살 수 있는 기회. 현명한 선택, 똑똑한 소비가 가능한 무이자할부카드를 모아봤다.
◆딱 한장만 있으면 모든 가맹점 무이자할부 'OK'
신한카드는 모든 가맹점에서 조건 없이 무이자할부가 가능한 '신한 심플(Simple)카드'를 발급 중이다. 전월실적과 상관없이 무이자할부가 가능해 가입자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1000원 미만 잔돈을 할인해주는 '코인세이브' 혜택도 있다. 슈퍼마켓·할인점·편의점·병원(동물병원·요양병원 제외)·약국 업종과 주요 커피전문점 및 베이커리 등 생활친화형 가맹점에서 건당 2만원 이상 결제 시 1000원 미만 금액을 월 10회까지 전월 실적과 상관없이 할인받을 수 있다. 전월실적·횟수·한도 등 복잡한 조건 없이 어느 가맹점에서나 사용금액의 0.5%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총 일시불 결제금액의 0.5%가 '카드대금 결제일+3일 이내'에 고객 결제계좌로 입금되며, 이동통신 자동이체 요금에는 추가로 0.5%가 캐시백된다.
삼성카드는 무이자할부는 물론 복잡한 제한 조건 없이 언제 어디서나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새로운 숫자카드 '삼성카드 4'를 선보였다. 이 카드는 전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상시 제공한다. 또 전월실적·이용조건·할인한도 등 복잡한 조건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기본 0.7%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10만원 이상 결제시에는 할인율이 더 높아져 이용금액의 1%를 할인해준다. 전국 모든 영화관에서 1만원 이상 결제시에는 2500원 할인혜택(일 1회, 월 5회, 연 12회)도 누릴 수 있다.
롯데카드는 모든 신용카드에 대해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닷컴에서 2~3개월 무이자할부를 기본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롯데닷컴에서는 가전 등 일부제품에 한해 6개월 무이자할부가 가능하다. '롯데마트 DC100카드'를 이용하면 전월실적에 상관없이 전 가맹점에서 10만원이상 결제 건에 대해 2~3개월 무이자할부가 가능하다. 또 전월 카드이용금액이 20만~40만원이면 롯데마트에서 사용한 금액의 5%를 1만원까지, 40만원 이상이면 10%를 3만원까지 할인해준다. 3개월에 한번 최고 10만원의 무료쇼핑 서비스도 제공한다. 직전 3개월 월 평균 카드이용금액이 50만~70만원이면 3만원, 70만~100만원이면 5만원, 100만원 이상이면 10만원의 무료쇼핑금액을 지원한다.
하나SK카드의 대표적인 밀리언셀러 '하나SK 빅팟카드'는 국내 전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놀이공원·영화·외식 등 다양한 문화 할인부터 주유, 통신, 교통할인 등 생활혜택까지 카드 한장에 결합한 실용적인 생활문화형 카드다. 높은 할인혜택을 제공하면서도 국내외 겸용카드 연회비가 5000원으로 저렴하다.
여기에 SK주유소 리터당 50원, KTX 포함한 철도승차권 5%, 이동통신료 최대 5000원 할인 등 실용적인 생활할인혜택도 누릴 수 있다. 영화관 월 최대 8000원, 유명 놀이공원 50% 할인 등 문화혜택도 다양하다. 또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베니건스, TGIF, 파리바게뜨 등 패밀리 레스토랑 이용 시 10% 할인, 커피전문점 커피빈에서도 10% 할인이 제공된다.
BC카드의 'BC대한민국카드'는 국내 전 가맹점에서 연중 상시 2~3개월 무이자 할부혜택을 탑재하고 있다. 이외에도 ▲GS칼텍스 주유소 이용시 리터당 120원 적립 ▲에버랜드·롯데월드·서울랜드 본인 및 동반 1인 무료입장 또는 자유이용권 50% 할인 ▲CGV 영화관 2000원 현장할인 등 생활전반에 걸쳐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 ▲KT금호렌터카 35% 할인 ▲오피스웨이 문구 최대 15% 할인 ▲최대 0.3%까지 TOP(탑)포인트 적립 ▲철도승차권 구매시 5% 할인 등과 같은 혜택도 제공한다.
외환은행의 '외환 줄리엣 카드'는 주말에 할부거래가 가능한 전국 모든 가맹점에서 물품 구매시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 전국 주요백화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및 주요 할인점 2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가 가능하다. 알뜰쇼핑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한 외환카드의 대표적 쇼핑특화카드인 셈이다. 여기에 패밀리 레스토랑(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TGIF, VIPS, 씨푸드오션, 차이나 팩토리)에서 매월 1회에 한해 20%(최대 4만원)를 할인해주며 스타벅스, 파스쿠찌, 무스쿠스에서 할인서비스(통합 월1회, 10%)도 제공된다.
NH농협카드는 '테이크(take)5카드'(에듀팩)를 통해 무이자할부를 지원한다. 모든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제공하며 학원비(유치원·학습지 포함) 5% 할인, 채움에듀스퀘어 무료이용, 국내외 서점 20% 할인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긁었다 하면 무조건 무이자
성승제
6,046
2013.09.17 | 13:2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