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은 기본, 쇼핑·영화 할인 등 푸짐해요
 
"패밀리레스토랑을 좋아하지만, 한끼 식사 비용치고는 너무 부담스러워서 자주 즐기지는 못해요." 한 30대 여성 직장인의 말이다. 이처럼 패밀리레스토랑은 맛과 분위기 모두를 즐길 수 있어 많은 소비자들이 선호한다. 하지만 그만큼 가격이 비싼 것도 사실이다.
 
최근 일부 소비자들은 신용카드를 활용해 패밀리레스토랑을 '스마트'하게 즐기고 있다. 카드사들 역시 이러한 소비자 니즈에 맞춰 패밀리레스토랑을 비롯해 다양한 외식 할인혜택을 담은 카드를 발매하고 있다. 국내 주요카드사의 '외식카드'를 통해 '스마트'한 소비자 대열에 동참해보자.

KB국민카드의 'The CJ KB국민카드'는 외식과 쇼핑, 영화 할인 및 연회비 혜택에 대한 고객들의 선호도 증가에 맞춰 다양한 할인과 적립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다. 우선 빕스부터 시작해 씨푸드오션, 차이나팩토리, 한쿡, 더플레이스, 에프터더레인, 피셔스마켓, 콜드스톤 크리머리 등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외식가맹점에서 20%의 현장할인이 제공된다. 또 2%의 추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고 뚜레쥬르, 올리브영, 투썸플레이스 등에서는 10% 할인과 1% 포인트 적립을 받을 수 있다.

추가로 최근 3개월 월평균 카드결제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전국에 있는 CGV 멀티플렉스에서 8500원 이상 영화 예매시 6000원이 할인된다. 만약 결제금액이 8500원 미만이면 3000원을 할인받는다. 이러한 할인혜택은 최초 카드 사용등록일로부터 120일 동안에는 이용실적에 관계없이 제공된다.

삼성카드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20% 할인 및 다양한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는 '삼성카드3'를 발급하고 있다. 이 카드의 가장 대표적인 혜택은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20% 현장 할인이다. 예컨대 전월 이용실적이 80만원인 고객이 아웃백에서 월 10만원을 이용하면 연간 12만원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웃백 할인혜택은 월 1회, 연 6회, 회당 최대 4만원까지 제공된다.

'삼성 페이백서비스'도 제공해 소비자에게 더 큰 혜택을 돌려주고 있다. 페이백서비스는 빕스, 아웃백, 차이나팩토리 등 주요 외식가맹점에서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로 최대 40%까지 차감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사용한 포인트의 33.3~50%를 재적립해준다.

연간 이용금액과 이용 가맹점에 따라 0.5~5%까지 빅포인트도 받을 수 있다. 일반 가맹점에서는 이용금액에 따라 0.5~1.0%가 적립되며 신라·롯데·동화·파라다이스·워커힐·AK면세점 등 국내 주요 오프라인 면세점에서도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롯데카드의 대표 외식카드는 '디씨 스위트(DC Sweet) 롯데카드'다. 만약 이 카드를 스위트(Sweet) 가맹점에서 사용하면 최대 30%를 현장할인 받을 수 있다. 롯데리아와 엔제리너스커피, 나뚜루에서는 1000원당 50원의 할인이 제공된다.

T.G.I.프라이데이스와 보네스빼에서는 10%를 할인해주고 크리스피크림도넛에서는 최대 30%까지 스위트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전월 이용실적이 20만원 이상이면 10%, 40만원 이상이면 20%, 60만원 이상이면 30%의 할인율이 적용된다. 이 카드는 롯데카드의 기본할인과 중복할인이 가능해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하는 할인폭이 더 크다.

롯데멤버스 제휴사 이용금액의 1~6%를 롯데포인트로 적립해주며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50% 할인, 롯데시네마 1500원 할인, 롯데백화점 5% 할인쿠폰 제공 등의 기본 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하다.

NH농협카드는 20~30대 싱글 고객층을 주요 타깃으로 '미(ME)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패스트푸드를 포함해 패밀리레스토랑, 한식, 일식, 중식, 양식, 뷔페 등 모든 음식점에서 할인받을 수 있다. 아울러 스타벅스, 커피빈, 탐앤탐스, 카페베네에서도 할인이 가능하며 해외에서 스타벅스를 이용해도 동일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레이디 라온카드'도 외식할인에 특화된 카드다. 아웃백, 빕스, T.G.I.프라이데이스, 베니건스, 마르쉐, 씨즐러 등에서 20% 청구할인이 가능하다. 할인은 월 1회·연 6회까지 가능하고 1회당 할인한도는 2만원이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이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스타벅스와 커피빈, 탐앤탐스에서의 할인혜택도 제공된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30%가 할인되며, 월 할인한도는 2만원이다. 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할인율은 50%이고 월 할인한도는 3만원이다. 카드 최초 발급 시 카드사용등록일로부터 다음달 말일까지는 할인한도 2만원(30% 할인)이 적용된다.

외환은행의 '외환플래티늄넘버엔카드'의 여성(Women)형에는 다양한 외식할인이 포함돼 있다. 아웃백과 빕스, 씨즐러, 세븐스프링스 등 패밀리레스토랑에서 최대 2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여기에 스타벅스·파스쿠찌 등 커피전문점, 전국 주요백화점, 4대 대형할인마트에서 최대 10%까지 적립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전국의 헤어숍에서도 최대 20%를 할인받을 수 있다.

넘버엔카드의 남성(Men)형은 인터파크, 옥션, G마켓에서 포인트를 최대 10% 적립해준다. 이와 함께 골프, 오토 오아시스에서 자동차 정비시 최대 10% 적립, GS칼텍스(LPG포함)에서 주유시 리터당 최대 80원 할인서비스도 제공한다.

가족형(Family)은 전국 주요백화점·4대 대형할인마트·약국·학원·골프장에서 포인트를 적립받고 영화, 놀이공원 할인 및 GS칼텍스(LPG포함)에서 주유시 리터당 최대 80원까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BC카드가 발급하고 있는 'BC 업턴(UPTURN) 카드'는 아웃백, 빕스, T.G.I.프라이데이스, 베니건스 등의 결제금액에 대해 1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GS25,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 CU, 미니스톱 등 전국 주요편의점에서도 10% 할인이 가능하며 전국 모든 대형할인점, 백화점 업종에 대해서는 2~3개월 무이자 할부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업턴(UPTURN)카드'는 현재 IBK기업은행, 대구은행, 경남은행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향후 다른 회원은행으로도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