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전궁합 메뉴로 식상함 파괴하면.. 찾는 손님 늘어..

"혼자일 땐 평범했던 메뉴, 둘이 만나 이색요리로 대접받네!”
외식업계가 맛의 풍미를 더하는 반전궁합 메뉴로 소비자 입 맛 잡기에 나섰다. 반전궁합 메뉴란 어울리지 않을 듯한 두 가지 요리로 최고의 궁합을 만들어낸 이색메뉴를 말한다.

모 예능프로그램에서 인기쉐프가 라면으로 만든 와플이 의외의 맛 궁합으로 큰 인기를 얻었던 것처럼 안 어울릴 것 같던 메뉴들이 오히려 서로의 맛을 보완하고, 살려줘 조화를 이루기 때문이다.


각각 개별메뉴로는 익숙하지만 함께 즐겼을 때의 맛은 색달라 소비자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준다는 점도 특징이다.

외식업계는 이러한 특징을 반영해 기존 메뉴에 새로운 메뉴를 곁들이거나 상반된 메뉴들을 접목시키는 등 다양한 반전궁합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먼저, 놀부보쌈은 돼지고기와 낙지가 조화를 이룬 낙지보쌈을 출시해 의외의 맛 조합을 선보였다.


돼지고기와 낙지를 떠올렸을 때 어울리지 않을 듯 하지만, 놀부의 낙지보쌈은 부드러운 수육에 매콤한 낙지볶음이 같이 제공되는 메뉴로 낙지와 보쌈을 함께 싸먹는 맛이 일품이다.

특히 매콤한 양념에 버무려 볶은 낙지볶음이 보쌈의 기름기를 눌러줘 보쌈을 매콤담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와 더불어 보양식으로 손꼽히는 수육과 낙지를 함께 즐기기 때문에 영양궁합도 좋아 몸보신을 위한 메뉴로 인기가 좋다.

퓨전짬뽕전문점 니뽕내뽕은 중국 요리 짬뽕과 이탈리아 요리 피자의 궁합을 메뉴 컨셉으로 잡았다.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짬뽕과 피자는 절묘한 맛의 조화를 보인다. 짬뽕의 매콤하고 칼칼한 맛을 달콤하고 고소한 피자가 중화시켜 입 맛을 돋운다.

크림소스의 진한 맛이 특징인 크뽕을 같이 즐기면 피자의 고소한 맛을 배로 느낄 수 있다.

서가앤쿡은 샐러드에 돼지고기 목살바베큐를 버무려 즐기는 스테이크샐러드 메뉴를 선보여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주로 사이드 메뉴로 이용하는 샐러드에 메인 스테이크를 곁들여 푸짐하고 신선하게 즐길 수 있게 했다.

푸짐한 야채, 과일이 스테이크의 느끼함을 덜어줘 더욱 고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목살스테이크, 닭가슴살 스테이크 등 샐러드 종류가 4가지로 구성되어있어 입 맛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돈까스전문점 코바코는 비빔밥에 돈까스를 넣은 돈까스비빔밥을 선보였다. 신선하고 푸짐한 야채비빔밥에 바삭한 스틱돈가스 한 입 크기로 잘라 넣어 돈까스와 비빔밥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양념장에 버무려진 야채가 돈까스의 느끼함을 없애줄 뿐만 아니라 돈까스와 비빔밥을 같이 즐기기 때문에 한 끼를 더욱 든든하게 해결할 수 있다.

스파게띠아는 스파게티에 한국식 반찬과 장을 곁들여 새로운 맛 궁합을 보였다. 깍두기항정살스파게티는 스파게티에 매콤한 깍두기를 넣은 이색 퓨전메뉴로 깍두기의 개운한 맛이 항정살 파스타와 어우러져 독특한 맛을 낸다.

보리된장봉골레는 조개에서 우러나오는 특유의 시원함이 보리된장의 매콤고소함과 어우러져 끝 맛이 개운하다. 또한 깍두기와 보리된장이 소화를 돕기 때문에 면 요리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